기사제목 LG하우시스, 이란우드엑스포 참가…중동 인테리어 시장 성과 본격화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LG하우시스, 이란우드엑스포 참가…중동 인테리어 시장 성과 본격화

기사입력 2018.02.13 12:26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LG.jpg
▲ LG하우시스 제공

 
[비즈트리뷴= 백승원 기자] LG하우시스는 "중동 인테리어 시장에서 지속 성장세를 기록하며 성과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12일부터(현지시간) 16일까지 이란 테헤란 국제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이란 우드엑스포’에 참가해 인조대리석, 가구용 필름 등 중동시장 공략을 위한 특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란 우드엑스포’는 이란내 건설사와 건축자재 유통 업체 등을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는 이란 최대 건축자재 산업 전시회로, 전세계 2000여개 관련 기업이 참가하고 약 2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다.

 

이번 전시회에서 LG하우시스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인조대리석 ‘하이막스(HI-MACS)-콘크리트 컬렉션’을 비롯해 중동의 가구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가구용 필름 등을 선보이고 있다.

 

LG하우시스는 ‘16년부터 올해로 3년째 이 전시회에 참가해 중동시장에 특화된 제품을 선보여 중동 지역 우량 고객사 확보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이에 중동 지역에서 인조대리석 ‘하이막스’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80% 이상 성장했다. 가구용 필름도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이란에서는 인조대리석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 LG하우시스의 지난 5년간 중동지역 매출 성장률은 연평균 약 28%에 달한다.

 

LG하우시스는 중동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2015년에 두바이 지사를 설립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이란 테헤란에 인조대리석 전시장을 열며 적극적인 현지화 마케팅으로 시장 공략에 성공했다.
 
오경훈 LG하우시스 두바이 지사장은 “중동 지역은 국제 정세에 따라 시장 변동성이 크지만 소비자들의 구매력과 성장 잠재력을 고려하면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말했다.

 

그는“인조대리석과 가구용 필름 외에 바닥재, 벽지 등으로 주력 제품을 확대하고 전시회, 쇼룸 등으로 고객 접점을 늘려 중동시장에서 LG하우시스 만의 확고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백승원 기자 BSW4062@biztribune.com]
<저작권자ⓒ비즈트리뷴 & biztribun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36771
 
 
 
 
 
㈜비즈니스트리뷴(www.biztribune.co.kr)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3021 ㅣ 등록일자 2014년 2월 25일
제호 : 비즈트리뷴 | 발행일자 2013년 12월 1일 | 발행인 이규석 ㅣ 편집인 이규석 ㅣ 공동대표 반병희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9,  삼보빌딩 7층 706
전화 (02)783-9666  팩스 (02)782 -9666  biztribune@biztribune.co.kr 
청소년보호책임자 배두열 ㅣ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Copyright ⓒ biztribune All right reserved.
비즈트리뷴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