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게임,오늘]연휴 D-1, 검은사막모바일, '범람한' 이벤트보다 '빛났다'…왜?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게임,오늘]연휴 D-1, 검은사막모바일, '범람한' 이벤트보다 '빛났다'…왜?

기사입력 2018.02.14 15:33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한줄뉴스-2월14일] 넷마블·넥슨·컴투스·엔씨 간판 모바일게임서 설 기념 이벤트 

 
[비즈트리뷴] 발렌타인데이 그리고 설 연휴를 하루 앞둔 2월 14일, 라이브 중인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줄행렬을 이뤘다.
 
넷마블게임즈, 넥슨, 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현재 그리고 과거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찍은 바 있는 흥행 대작도 빠지지 않았다.
 
리니지M, 리니지2레볼루션, HIT, 다크어벤저3, 모두의마블, 레이븐, 세븐나이츠 등이다. 모바일게임 맏형 컴투스도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워'에서 이벤트를 시작했다. 
 
설날 기념 프로모션과는 별도로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도 봇물을 이뤘다.
 
연휴 하루를 앞두고 쏟아진, 한 시대를 풍미했고 또 현존하는 최고 인기 모바일게임의 설 이벤트와 업데이트, 주인공이 되지 못했다.  '검은사막 모바일'때문이다.
 
펄어비스는 2월 14일 수요일, 황금기대작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일을 발표했다. 2월 28일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로열블러드, 야생의땅:듀랑고와 더불어 2018년 1분기 최고 기대작 빅3로 꼽혔다. 사전예약자 370만명을 돌파하면서 심상치 않은 기운을 뽐냈으며 최근 실시한 프리미엄 테스트도 호평받았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 지난해 킹스맨:골든서클 모바일게임에 이어 글로벌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원작은 글로벌 애니메이션 'RWBY'다.  

[Today's HOT]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정식 서비스를 오는 2월 28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_정식출시.jpg


 
[설 특별 이벤트]
▶넷마블게임즈
설날을 맞이해 국민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대규모 이벤트를 펼친다.

넷마블_설맞이 이벤트 이미지1.jpg

 
▶컴투스
설 연휴를 맞아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5종(서머너즈워, 타이니팜, 골프스타, 컴투스프로야구2017, 낚시의신)에서 이벤트를 펼친다. 

컴투스.jpg

 
▶넷마블게임즈
설 명절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게임(리니지2레볼루션, 세븐나이츠, 테라M, 마블퓨처파이트, 페이트/그랜드 오더, 레이븐, 몬스터길들이기, 스톤에이지, 펜타스톰)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모바일게임 8종(오버히트, 열혈강호M, 액스, HIT, 진삼국무쌍:언리쉬드, 테일즈런저R, 다크어벤저3, 도미네이션즈)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

넥슨.jpg


▶조이시티
‘오션 앤 엠파이어’에서 설날을 맞이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MMORPG '리니지M'에서 2가지로 구성된 설 이벤트 28일까지 진행한다.

리니지M.jpg


 
▶사이펀
전투 FPS '워쉽 모바일 2.0'에서 설 맞이 이벤트를 펼친다.
 
▶라인콩코리아
자사 대표 게임 4종(대항해의길, 촉산 for kakao, 제독의함대, 라이징포스)에서 설 맞이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RPG '음양사 for kakao'에서 설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터메이트
스노우팝콘(대표 김기억)이 개발한 액션RPG ‘리버스D(Reverse D)’에서 설 명절 기념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신스타임즈
최근 출시한 신작 모바일 MMORPG ‘시그널’에서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그.jpg

 
▶네시삼십삼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축융부인’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의 웹 지도 서비스 ‘듀랑고 맵스’를 오픈했다.
 
▶게임빌
자사의 대표 흥행게임 ‘별이되어라!’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별이되어라 4주년 인포그래픽.jpg


 
▶넥슨
FPS게임 ‘스페셜솔져’에 신규 캐릭터 ‘연화’를 추가하고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FPS ‘탄: 전장의 진화’에 인기 걸그룹 위키미키의 최유정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해 최강 서버를 가리는 '지역 최강자전'을 공개했다.
 
▶넥슨
SRPG 'M.O.E.'(Master Of Eternity,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SRPG‘삼국지조조전 ONLINE’서비스 500일을 기념해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 ‘연의편 관우전(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스퀘어 에닉스
'MOBIUS FINAL FANTASY’에 신규 레전드 직업 ‘미드가르의 꽃 파는 소녀’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게임즈
MOBA '펜타스톰 for kakao'에서 설맞이 이벤트와 신규 발렌타인 스킨을 공개했다.
 
▶네오위즈
자체 제작 야구게임 ‘슬러거 for kakao’2018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스트플로어
시프트업(대표 김형태)과 공동으로 개발한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에서 ‘크립톤 퓨처 미디어’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이 개발한 '프렌즈마블 for kakao'에 모모랜드 주이가 참여한 프렌즈마볼 송과 영상을 공개했다. 
 
▶슈퍼이블 메가코프
AOS 게임 ‘베인글로리’에‘5V5’ 모드를 도입했다. 
 
▶세시소프트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에 VR 컨텐츠인 ‘VR 라이브’ 시온 편인 ‘Heart Cleaning’을 업데이트 했다.
 
▶그라비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홍보 모델로 소녀시대 ‘임윤아’와 배우 ‘서강준’을 선정하고 홍보영상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신규 캐릭터 ‘핑크초코 쿠키’를 추가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자사 게임 14종(천애명월도,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영웅전, 바람의나라, 버블파이터, 테일즈위버, 어둠의전설,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카트라이더, 엘소드,니드포스피드엣지, 트리오브세이비어, 서든어택)에서 설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1.jpg

 
▶펄어비스
MMORPG '검은사막'에서 신규 캐릭터 ‘요정’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액션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오토마톤’을 공개했다.
 
▶플레이위드
자사의 대표 게임 4종(로한, 로한 오리진, 군타라 온라인, 씰온라인)에서 설맞이 이벤트에 나섰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설을 맞이해 온라인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서비스중인 자사의 VR게임 40% 할인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NHN엔터테인먼트
북미 유명 미디어 기업 ‘루스터티스(Rooster Teeth Production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애니메이션 'RWBY'를 모바일게임으로 만든다. 

1.jpg

 
▶엔씨소프트
공식 블로그 ‘우주정복’에서 강풀 작가의 영화 리뷰 웹툰 ‘강풀의 조조’ 시즌2의 연재를 14일부터 시작한다.
 
▶카카오모빌리티
승차 공유(카풀) 스타트업 ‘럭시(대표 최바다)'의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 편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Coming Soon]
▶이펀컴퍼니
모바일 전쟁 게임 ‘삼국지M’ 홍보모델 이문열의 인터뷰 영상과 캐릭터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m]
<저작권자ⓒ비즈트리뷴 & biztribun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49634
 
 
 
 
 
㈜비즈니스트리뷴(www.biztribune.co.kr)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3021 ㅣ 등록일자 2014년 2월 25일
제호 : 비즈트리뷴 | 발행일자 2013년 12월 1일 | 발행인 이규석 ㅣ 편집인 이규석 ㅣ 공동대표 반병희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9,  삼보빌딩 7층 706
전화 (02)783-9666  팩스 (02)782 -9666  biztribune@biztribune.co.kr 
청소년보호책임자 배두열 ㅣ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Copyright ⓒ biztribune All right reserved.
비즈트리뷴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