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2위 안착 흥행력 입증"-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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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2위 안착 흥행력 입증"-신한

기사입력 2018.03.05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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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김려흔기자] 신한금융투자는 5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해 "출시 효과와 휴일 및 월초 겹치며 60억원 이상의 매출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달 28일 출시한 검은사막 모바일의 매출 순위는 2위를 기록했다"면서 출시 첫날 이용자 수는 119만명으로 포켓몬고(291만명), 리니지M(126만명)에 이은 역대 3위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출시 첫날 트래픽 집중에 따른 장시간의 업데이트(오후 3시부터 플레이 가능)에도 약 25억원의 매출 기록한 것으로 추정(IOS, 구글플레이 합산)"한다고 분석했다.

다음은 보고서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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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모바일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2위 안착하며 흥행력 입증 →해외 흥행 기대감 확대
2/28 출시한 검은사막 모바일의 매출 순위는 2위 기록 중. 출시 첫날 이용자 수는 119만명으로 포켓몬고(291 만명), 리니지M(126만명)에 이은 역대 3위 수준

2/28 구글플레이 매출은 93억원으로 전일 대비 26억원, 전월 대비 25억원 증가.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와 타 게 임의 프로모션(ex. 리니지M 업데이트 등) 등 영향

출시 첫날 트래픽 집중에 따른 장시간의 업데이트(오후 3시부터 플레이 가능)에도 약 25억원의 매출 기록한 것 으로 추정(iOS, 구글플레이 합산)

3/1 구글플레이 전체 매출은 247억원(2월1일 대비 +26억원, 1월1일 대비 +43억원). 검은사막 모바일은 출시 효과와 휴일 및 월초 겹치며 60억원 이상의 매출 기록한 것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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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보다 다양한 과금 시스템으로 확률형 아이템 기반 아님에도 높은 매출 달성 긍정적
기존 모바일 MMORPG의 확률형 아이템 위주에서 탈피한 만큼 매출 우려 있었으나 예상보다 다양한 프로모션 패키지와 확정형 아이템으로 높은 매출 달성
 
1Q18(2/28~3/31) 일평균 매출액 추정치 기존대비 상향 가능(20억원25억원), 1Q18 영업이익 추정치도 616억원(+872% QoQ)으로 기존대비 100억원 이상 상향
출시 1주일 미만으로 트래픽 안정화 지켜볼 필요 있으나 현재 상황은 매우 긍정적. 첫 주말과 평일 등 트래픽 확 인 후 1분기 이후의 추정치 조정 예정  
 
 

 

[김려흔 기자 eerh9@biz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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