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두산인프라코어, 中 굴삭기 점유율 3위…6년 내 최고치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두산인프라코어, 中 굴삭기 점유율 3위…6년 내 최고치

기사입력 2018.03.14 15:4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달 중국에서 굴삭기 1018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점유율은 전년 동기보다 1.9%p, 전월보다 3.2%p 증가한 10.5%로 2012년 2월 이후 6년래 최고치다. 


두산인프라코어의 1~2월 중 중국 시장 굴삭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4% 늘어났는데, 이는 시장 전체 판매 증가율인 7.9%의 약 2배에 이르는 것이다. 특히, 20~24톤급에 해당하는 중형 굴삭기 제품군에서는 시장점유율 15.6%로 1위를 차지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고부가가치 제품군인 중대형 굴삭기 판매 비중을 지난해 26%에서 올해 47%까지 늘리는 동시에 현금 판매 비중을 확대하며 수익 기반을 강화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중국에서 성장을 이룬 주요 요인으로 대리상(딜러)의 경쟁력 강화, 현지 맞춤형 제품 출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두산케어’ 등의 활동을 꼽았다.


031407.JPG
사진=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아울러 틈새시장을 잡기 위해 10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위챗(Wechat)’을 통해 제품 관련 소식과 중고차 및 부품 정보, 보유 장비에 대한 관리 기능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두산인프라코어 위챗 계정의 팔로어는 약 6만 명으로, 지난 2년 동안 3배 이상 증가했다. 위챗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140만회, 현지 소셜 미디어 노출 횟수도 1200만회를 넘어섰다. 그간 위챗과 온라인 미디어 등 디지털마케팅으로 판매한 굴삭기는 360여 대에 달한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광대한 중국 시장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대리상들이 미처 파악하지 못한 수요를 확인하고 이를 실제 판매로 연결하며 성장에 탄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말했다.


[강필성 기자 feel.18@biztribune,co,kr]
<저작권자ⓒ비즈트리뷴 & biztribun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18967
 
 
 
 
 
㈜비즈니스트리뷴(www.biztribune.co.kr)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3021 ㅣ 등록일자 2014년 2월 25일
제호 : 비즈트리뷴 | 발행일자 2013년 12월 1일 | 발행인 이규석 ㅣ 편집인 이규석 ㅣ 공동대표 반병희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9,  삼보빌딩 7층 706
전화 (02)783-9666  팩스 (02)782 -9666  biztribune@biztribune.co.kr 
청소년보호책임자 배두열 ㅣ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Copyright ⓒ biztribune All right reserved.
비즈트리뷴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