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식음료 브리프] 롯데제과 농심 동원F&B 빙그레 KGC인삼공사 웅진식품 하림 SPC삼립 삼양식품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식음료 브리프] 롯데제과 농심 동원F&B 빙그레 KGC인삼공사 웅진식품 하림 SPC삼립 삼양식품

기사입력 2018.05.17 17:07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롯데제과, ‘길리안 카페’ 2호점 오픈
 
꾸미기_길리안카페 스타라운지점 전경.jpeg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길리안 카페’ 두번째 매장 ‘길리안 카페 스타라운지점’을 17일 열었다. ‘길리안 카페 스타라운지점’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VIP 라운지인 ‘스타라운지’(Star Lounge)에 단독 입점한 카페다.
 
프리미엄 초콜릿 카페 ‘길리안 카페 스타라운지점’은 192㎡(58여평) 규모에 60석 좌석을 갖췄으며, 스타라운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전용 메뉴를 별도 개발했다.

 
매장 이름을 딴 메뉴 ‘길리안X스타라운지’는 길리안 카페 김은혜 마스터셰프가 개발한 케이크로, 초콜릿 무스, 에스프레소 마스카포네, 밀크칩이 어우러진 프리미엄 디저트다. 롯데제과는 이 제품을 ‘길리안 카페 스타라운지점’ 킬러 콘텐츠로 내세웠다. 그 외 메뉴는 ‘길리안 카페 롯데월드몰점’과 같다.
 
꾸미기_오징어다리달달구이_패키지.jpg
<사진=농심>

◆농심 ‘오징어다리 달달구이’ 출시


농심은 ‘오징어다리 달달구이’를 출시했다. 오징어버터구이를 스낵으로 만든 제품으로 오징어 풍미에 고소함과 달달함을 더했다. 오징어다리 달달구이는 원물의 맛과 형태를 재현하는 스낵 트렌드에 맞춰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은 오징어 본연의 짭조름한 맛에 달콤한 시럽과 버터로 풍미를 살렸고, 오징어다리의 빨판 모양을 그대로 살려 보는 재미가 있다.
 
오징어다리 달달구이는 영화관 인기 메뉴인 오징어버터구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영화관이 연상되도록 제품 패키지에 3D안경을 쓰고 있는 오징어다리 캐릭터와 팝콘통, 영화티켓 등을 그려 넣었다.
 
◆동원F&B, 신선하고 간편한 소포장 펫밀크, ‘뉴트리플랜 펫밀크’ 출시
 
꾸미기_동원F&B_뉴트리플랜 펫밀크 2종.jpg
<사진=동원F&B>

동원F&B(대표 김재옥)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는 우유에 참치와 기능성 원료성분을 추가해, 영양과 기호성을 강화한 반려 동물 전용 고급 우유 ‘뉴트리플랜 펫밀크’ 2종 (반려견용, 반려묘용)을 출시했다.

 
유당 분해효소가 없는 반려견과 반려묘 소화흡수를 돕기 위해 1급 A원유를 유당분해해 사용했다. 참치 살코기와 참치 농축액을 담아 오메가-3 지방산 등 영양성분과 함께 기호성을 살렸다.
 
장 건강과 피모 건강, 면역력 등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E, 프락토올리고당, 타우린, 이눌린 등 성분을 함께 담았다. 한팩에 50ml(반려묘), 55ml(반려견)로, 1회 급여량에 적합하도록 소포장됐다. 동원F&B 펫푸드, 참치, 우유의 오랜 노하우를 담기 위해 각 분야 연구원과 수의사가 공동 개발했다. 올해 30억원을 투자해 증설한 창원 펫푸드 전용 생산시설에서 직접 만들었다. 
 
◆KGC인삼공사, 여성을 위한‘원스인어문(Once in a moon)’ 론칭
 
KGC인삼공사(대표 김재수)는 20대 여성 케어 전문 브랜드인 ‘원스인어문(Once in a moon)’을 선보였다. ‘원스인어문’은 한달을 주기로 몸과 마음의 변화를 겪는 여성 ‘균형과 흔들림’에 주목해 그날의 불편사항을 겪는 여성을 케어하는 콘셉트 브랜드다.
 
‘원스인어문’은 여성의 생체리듬을 연구하고 소비자 반응을 통해 여성의 몸·얼굴·마음 변화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을 출시했다. 월경 중 혈액 손실 시 필요한 영양소인 철분제를 비롯한 건강기능식품 3종과 페퍼민트·캐모마일 등 블렌딩 티 3종, 여드름 전용 패치·스킨케어 제품 등 화장품 10종이 있다. ‘원스인어문’ 모든 제품은 전국 ‘랄라블라(구 왓슨스)’ 매장 및 정몰에서 만날 수 있다.
 
◆빙그레 요플레, 마시는 케일요거트 2종 출시
 
꾸미기_[빙그레]요플레 케일요거트 2종.jpg
<사진=빙그레>

빙그레 요플레가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넣은 케일요거트 2종을 출시했다. ‘요플레 사과&케일 요거트’, ‘요플레 청포도&케일 요거트’ 2종으로 마실 수 있는 농후발효유다.

 
이번 제품 주요 재료로 사용된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아 항산화 작용과 인돌화합물 함유에 따른 발암물질 해독에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졌다.
 
요플레 케일요거트는 이외에도 사과, 청포도, 브로콜리, 양배추, 시금치 등 총 10가지의 과일과 채소가 들어있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휴대가 간편한 190ml와 가족 모두를 위한 700ml 용량으로 출시된다.
 
◆웅진식품 코코몽, ‘제 11회 서울베이비페어’ 참가
 
꾸미기_웅진식품_베이비페어 참가 사진자료.jpg
<사진=웅진식품>

웅진식품 어린이 음료 브랜드 코코몽이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세텍(SETEC)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 11회 서울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

 

부스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은 제품이 진열된 포토존에서 코코몽을 찾아 인증샷을 촬영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선착순 2000명 한정으로 ‘유기농 하늘보리’ 또는 ‘순한 결명자’를 받을 수 있다.

 
‘순한 결명자’는 웅진식품이 올해 3월 선보인 어린이 차음료 신제품이다. 웅진식품은 국내 대표 어린이 보리차 ‘유기농 하늘보리’에 이어, ‘순한 결명자’를 출시하며 어린이 차음료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하림, 동물복지 브랜드 '그리너스' 6종 전국 출시
 
꾸미기_사진자료_하림 그리너스.jpg
<사진=하림>

하림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복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동물복지 브랜드 '그리너스'를 17일부터 본격 출시한다. 하림은 2012년 동물복지생산시스템을 도입해 동물복지 기준보다 까다롭게 관리된 닭을 상품화한 '그리너스'를 선보였다.

 
이번 전국 출시에 맞춰 선진화된 포장기법도 도입한다. 외부 공기를 차단한 스킨팩 포장기법으로 닭고기 신선함을 오래 유지시킨다. 또한 1~2인 가구도 부담없이 구입하고, 개인의 취향과 입맛을 고려해 원하는 부위를 맛보도록 제품군도 확대했다.
 
◆SPC삼립,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 출시
 
꾸미기_SPC삼립_그릭슈바인 모짜렐라 핫도그 출시1.jpg
<사진=SPC삼립>

SPC삼립이 운영하는 육가공 전문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HMR(가정간편식) 제품인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를 출시한다. ‘그릭슈바인 모짜렐라치즈 핫도그’는 2016년 출시한 ‘그릭슈바인 프랑크푸르터 핫도그’ 후속 제품이다.

 
국산 돼지고기의 쫄깃한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두툼한 소시지와 모짜렐라 치즈를 함께 넣어 고소하고 짭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SPC삼립 제빵 기술을 더한 고급 프리믹스로 핫도그 빵을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온라인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SPC삼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2일 정오부터 자정까지 소셜커머스 ‘티몬’ 몬스터딜을 통해 할인쿠폰 및 주요 카드사 청구할인까지 더해 최대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양식품 ‘까르보불닭 어피치 에디션’ 18일부터 판매 재개
 
꾸미기_사진2_까르보불닭볶음면.jpg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은 한정판 까르보불닭볶음면을 18일 정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까르보불닭 어피치 에디션’을 선보인다.

 

삼양식품은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 정식 출시 관련 문의가 끊이지 않는 등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까르보불닭볶음면을 상시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카카오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패키지와 후레이크에 특별함을 더했다. 패키지 전면에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인 어피치를 넣어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어피치 모양 어묵 후레이크를 추가했다. 이번 제품은 8월까지만 생산되고, 9월부터는 기존과 동일한 디자인 까르보불닭볶음면이 판매된다.

 

[전지현 기자 gee7871@biztribune.co.kr]
<저작권자ⓒ비즈트리뷴 & biztribun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22966
 
 
 
 
 
㈜비즈니스트리뷴(www.biztribune.co.kr)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3021 ㅣ 등록일자 2014년 2월 25일
제호 : 비즈트리뷴 | 발행일자 2013년 12월 1일 | 발행인 이규석 ㅣ 편집인 이규석 ㅣ 공동대표 반병희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9,  삼보빌딩 7층 706
전화 (02)783-9666  팩스 (02)782 -9666  biztribune@biztribune.co.kr 
청소년보호책임자 배두열 ㅣ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Copyright ⓒ biztribune All right reserved.
비즈트리뷴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