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애플워치 게 섰거라"…삼성, 기어S→'갤럭시워치'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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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워치 게 섰거라"…삼성, 기어S→'갤럭시워치'로 변경

기사입력 2018.08.10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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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붙는 손목전쟁…'갤럭시 워치'로 이름 바꿔 3종 선봬
-스트레스 관리·정교해진 수면 관리, 실내운동 21종 포함

[비즈트리뷴=이연춘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 워치가 기존 '기어' 시리즈에서 '갤럭시 워치'로 다시 태어났다.

과거 삼성전자는 글로벌 스마트워치시장에서 강자로 군림했다. 애플워치가 출시되기 전인 2014년까지만 해도 점유율 23%로 1위에 올랐다. 그러나 애플워치가 출시됨과 동시에 스마트워치시장 성장이 정체되면서 영향력은 급격히 떨어진 상태다.

때문에 브랜드 변경한 '갤럭시 워치'가 40%대의 점유율로 1위를 공고히 지키고 있는 애플을 밀어낼 주인공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2016년 기어 S3를 출시한 뒤 지난해 스마트 워치를 출시하지 않았다. 올해 2분기(4∼6월)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10.5%의 점유율로 핏비트에 2위를 내주고 3위로 밀려났다.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센터에서 갤럭시 워치 3종을 공개했다. 실버 색상의 46mm, 미드나잇 블랙과 로즈 골드 색상의 42mm 제품 등 총 3가지로 출시된다.
 

삼성 갤럭시 워치.jpg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웨어러블 기기에서도 삼성전자의 오랜 혁신의 역사와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는 갤럭시만의 전통을 이어갈 것"이라며 "갤럭시 워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모든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워치에도 통합된 갤럭시 스마트기기와 서비스 경험을 그대로 제공한다는 의미로 스마트 워치의 브랜드를 '갤럭시 워치'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워치'는 삼성 스마트 워치의 디자인 특징인 원형 베젤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디테일한 요소를 더했으며, 처음으로 초침 소리와 정각 안내음을 지원하며 시계 본연의 사용 경험을 더욱 강화했다.
 
실버 색상의 46mm, 미드나잇 블랙·로즈 골드 색상의 42mm 제품 등 총 3가지로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는 더욱 다양해진 워치 페이스와 각각 22mm, 20mm의 표준 스트랩을 활용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개성 있는 표현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스위스 명품 스트랩 전문기업인 브랄로바(Braloba)와 협업한 스트랩을 비롯해 다양한 재질과 색상, 스타일의 스트랩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갤럭시 워치'는 472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스마트 워치 전용 칩셋을 탑재해 사용 시간을 대폭 늘렸다.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46mm 모델은 80시간 이상, 42mm 45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어 매일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한, LTE 지원 모델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없이도 통화나 문자는 물론, 지도를 확인하거나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워치'는 실시간 스트레스 관리, 보다 정교해진 수면 관리, 운동 기록을 트래킹할 수 있는 종목을 업계 최다인 39종으로 확대해 더욱 포괄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심박센서와 가속도센서 등을 통해 다양한 신체 신호를 감지·분석해 실시간으로 스트레스를 측정하고, 사용자가 '호흡 가이드'에 따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심박센서와 움직임 감지를 통해 램(REM) 수면을 포함한 수면 단계를 분석해, 사용자가 수면 습관을 바로 잡거나 적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밖에도 ‘코닝의 최신 웨어러블 전용 글래스 고릴라 글래스® DX+를 탑재해 스크래치에 강하고, ISO 22810:2010 표준의 5ATM 방수 등급을 인증 받아 수영 측정이 가능하며, GPS, 내장 스피커, 고도·기압, 속도계 등을 탑재했다.
 
한편 '갤럭시 워치'는 오는 24일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연춘 기자 lyc@biz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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