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게임브리프] 넷마블 게임빌 넥슨 에픽게임즈 네오위즈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게임브리프] 넷마블 게임빌 넥슨 에픽게임즈 네오위즈

기사입력 2018.08.13 14:4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제목 없음.jpg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2018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 성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도봉숲속마을에서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가족 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눈높이를 맞추며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우리 가족’만의 단단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시간을 위해 마련됐다.

 

그간 총 18회에 걸쳐 진행한 게임소통교육과 오픈형 강의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 참가자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모집 첫 날 조기 마감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초등학교 자녀와 부모로 이루어진 100명의 가족 참가자는 청소년 심리 전문가와 함께 이해하기, 경험하기, 공감하기, 소통하기로 구성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1박 2일 동안 체험했다.

 

프로그램들은 게임을 활용해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나만의 ID카드를 제작하는 ‘우리 가족 소개하기’ △가족 구성원들의 캐릭터를 설정하는 ‘우리 가족 캐릭터 만들기’ △게임 속에서 특정한 임무를 해결하고 보상을 얻는 과정으로 구성된 ‘던전 탈출하기’ △가족 구성원이 가진 감정을 표정, 카드, 상황 요소를 활용해 확인 하는 ‘감정 이해하기’ △앞선 4가지 이벤트를 활용해 우리 가족만의 스토리 북을 집필하는 ‘미션 클리어’ 등 총 5가지 퀘스트로 진행됐다.

 

가족캠프에 참가한 장대승(학부모)씨는 "게임을 좋아하고 진로로 희망하는 자녀가 있어 관련 정보와 교육법을 알아보기 위해 오키토키 부모공감클래스에 참여해 소통의 중요성과 게임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았고, 이번 캠프까지 신청하게 됐다"며 "게임 사용 시간과 규칙을 정하는 단계를 넘어 우리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 등을 통해 가족이 함께 즐기는 게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바쁜 일상, 세대 차이 등의 이유로 소통이 부족했던 부모와 자녀에게 1박 2일 동안 집중적으로 생각을 나누고 교류하며 이해를 증진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가족 간 소통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게임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서로간 이해를 재고하고 공유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게임빌.jpg
사진제공=게임빌

 

 

◆게임빌, ‘별이되어라!’ 국내∙외 누적 2000만 다운로드 돌파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별이되어라!’ 시리즈가 글로벌 누적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버전의 인기와 더불어 해외 버전까지 가세하면서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거둔 의미 있는 성과로 주목된다.

 

별이되어라는 지난 2014년 2월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출시와 동시에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수집형 RPG 장르 인기를 선도해 왔다.

 

국내에서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 2015년 5월에는 해외 시장에 ‘드래곤 블레이즈’가 출시되면서 전 세계 시장에서 4년 가까운 기간 동안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대형 업데이트 때마다 매출 순위를 역주행하며 업계 ‘역주행의 아이콘’으로도 이름을 알렸다.

 

실제로 시즌 4 업데이트 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른 데 이어 최근 진행한 시즌 6 업데이트에서도 역주행하며 눈길을 모았다.

 

게임빌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저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취하면서 고유의 게임성과 글로벌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롱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jpg
사진제공=넥슨

 


◆넥슨, 제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대회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할 경우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예선에서는 총 20개의 문제가 다섯 단계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참가자들은 주어진 기간 중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 풀이 후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앞서 20일에는 연습 문제를 공개, 올해 대회의 출제 경향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게 한다.

 

심사는 NYPC 자체 채점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지며, 다음달 중 홈페이지를 통해 80명의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고 참가자 중 상위 500명에게는 예선 특별상(NYPC 기념 티셔츠)를 수여한다.

 

한편, 넥슨은 오는 14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NYPC의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코딩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청소년들에게 코딩 학습의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청소년 코딩대회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해 장학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에픽게임즈.jpg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2018 서울상상산업포럼'에서 강연 진행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도입된 최신 게임엔진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2018 서울상상산업포럼’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관련한 강연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상상산업포럼은 상상산업 관계자들과 전문가뿐만 아니라, 학생과 일반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가상현실 등 ‘상상력’을 기반으로 창작되는 콘텐츠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행사로 지난 2016년부터 서울특별시가 주최하여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서울상상산업포럼’에서 디벨로퍼 릴레이션 리드(Developer Relations Lead)인 신광섭 차장이 ‘리얼타임 렌더링이 디지털 콘텐츠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할리우드 영화 ‘스타워즈: 로그원’, ‘혹성탈출: 종의 전쟁’, 언리얼 버라이어티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 버디 VR, 이케아 플레이스 AR 앱 등 게임 외에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된 언리얼 엔진의 사례를 중심으로, 리얼타임 렌더링 기술이 가져온 혁신적인 생산성과 발전, 그리고 향후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끼칠 수 있는 3D 게임엔진의 영향력 및 기대효과를 주요 내용으로 다룰 예정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게임엔진은 게임 분야뿐 아니라 VR/AR/MR,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같은 일반 산업 분야에서도 이미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라면서 “이번 강연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의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는 리얼타임 렌더링 기술의 현재와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 서울상상산업포럼’은 '인공지능 시대의 인간에 대한 새로운 상상'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분야 거장들의 기조연설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특강이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jpg
사진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실시간 PVP 콘텐츠 ‘지하경기장’ 정식 오픈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지하경기장’을 정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지하경기장’은 9명에서 최대 15명의 용병을 등록해 상대방과 치열한 한 수 싸움을 겨루는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이다.

 

상대방의 덱을 빠르게 분석하며 자신의 용병을 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긴장감 넘치는 전략의 재미를 맛볼 수 있다.

 

정식 오픈하며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먼저 이용자들의 요구가 가장 높았던 ‘친선전’이 업데이트 된다. 이는 등록된 친구, 길드원과 함께 대결할 수 있는 모드이다. 또, 전투 중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귀여운 이모티콘과 전투를 포기하고 싶을 때 미리 항복하는 기능도 선보인다.

 

‘지하경기장’은 하루에 3번 정해진 시간대(11:00~13:00, 18:00~20:00, 21:00~23:00)에 입장이 가능하며, 3회 이상 승리 시 등급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지하경기장’에서 승리 시 승점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인기 용병인 6마성 캐릭터 ‘안젤리카’의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을 새롭게 업데이트 한다.

 

‘청초한 비키니 안젤리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획득할 수 있는 밀집모자, 선글라스 등 여름 아이템을 사용해 ‘썸머 페스타 보물찾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여기에 같은 종류의 재료 룬 10개를 사용해 상위 등급 룬을 획득할 수 있는 '룬 승급' 시스템을 비롯 용병의 레벨과 스킬 등을 일괄로 처리하는 자동기능 추가, 인벤토리 확장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편의성을 개선시켰다. 

[김려흔 기자 eerh9@biztribune.co.kr]
<저작권자ⓒ비즈트리뷴 & biztribun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00584
 
 
 
 
 
㈜비즈니스트리뷴(www.biztribune.co.kr)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3021 ㅣ 등록일자 2014년 2월 25일
제호 : 비즈트리뷴 | 발행일자 2013년 12월 1일 | 발행인 이규석 ㅣ 편집인 이규석 ㅣ 공동대표 반병희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9,  삼보빌딩 7층 706
전화 (02)783-9666  팩스 (02)782 -9666  biztribune@biztribune.co.kr 
청소년보호책임자 배두열 ㅣ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Copyright ⓒ biztribune All right reserved.
비즈트리뷴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