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이노션, 인도 온라인 광고 역대 최다 조회수 '2억1500만' 대기록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이노션, 인도 온라인 광고 역대 최다 조회수 '2억1500만' 대기록

기사입력 2018.08.13 15:16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비즈트리뷴=김민지 기자]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현대차 인도시장(Hyundai Motor India, 이하 HMI)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현대차와 함께한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편이 유튜브에서 2억1500만뷰를 돌파해 인도 내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인도시장 진출 20주년을 맞은 HMI의 기념 캠페인 영상은 기존 유튜브 인도 역대 최다 조회수 기록인 2억950만뷰를 뛰어넘으며 새롭게 전체 1위에 올랐다. 특히 '아버지와 아들'편의 경우 불과 한달여 만에 2억뷰를 넘어서 이례적이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도법인(INNOCEAN Worldwide India, 이하 IWI)이 제작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디지털 영상인 아버지와 아들 편은 아들이 오래된 현대차 '엑센트'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아버지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의 가치를 깨닫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untitled1.jpg
사진제공=이노션

 

IWI 관계자는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현지언론의 호평과 인도 네티즌들의 공감 댓글이 쏟아지면서 조회수가 무섭게 상승하고 있다"며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이 영상은 인도 내 역대 최다 광고 조회 영상 타이틀과 함께 현대차그룹 내 전체 광고 콘텐츠 1위 신기록도 갈아치웠다. 지난해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영상 '섀클턴의 귀환'이 갖고 있던 자동차 캠페인 콘텐츠 조회수 1위 타이틀도 가져오게 된 것이다.
 
이번 '20년의 브릴리언트 모멘트' 캠페인은 현대차와 20년 동안 함께한 550만명 고객의 소중한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기획됐다. IWI는 '아버지와 아들'편 외에도 지난달 두 번째 영상인 '군인의 임무'편을 추가로 공개했는데 이 영상 역시 1억7700만뷰를 훌쩍 넘으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IWI는 이번 영상과 더불어 현지고객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인도 내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0년 동안 엑센트, 상트로, i10 등 현대차와 함께했던 특별한 사연을 온라인, 라디오 방송 및 전시장 등을 통해 받아 최종 10개의 스토리를 선발한 뒤 이를 영상으로 제작할 방침이다.
 
IWI 관계자는 "현대차가 지난 20년간 쌓아온 제품에 대한 신뢰와 브랜드에 대한 애정이 있었기에 인도 소비자들의 호응과 지지를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이노션 인도법인의 경우 전체 해외법인 중 최초로 설립된 만큼 이번 캠페인의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write__@biztribune.co.kr]
<저작권자ⓒ비즈트리뷴 & biztribun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85858
 
 
 
 
 
㈜비즈니스트리뷴(www.biztribune.co.kr)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3021 ㅣ 등록일자 2014년 2월 25일
제호 : 비즈트리뷴 | 발행일자 2013년 12월 1일 | 발행인 이규석 ㅣ 편집인 이규석 ㅣ 공동대표 반병희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9,  삼보빌딩 7층 706
전화 (02)783-9666  팩스 (02)782 -9666  biztribune@biztribune.co.kr 
청소년보호책임자 배두열 ㅣ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Copyright ⓒ biztribune All right reserved.
비즈트리뷴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