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대표 "로스트아크가 존재해 게이머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것은?"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대표 "로스트아크가 존재해 게이머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것은?"

기사입력 2018.09.17 15:57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temp_1537157626255.1196664261.jpg
17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출시 행사 현장 l 사진=김려흔 기자

 

 

[비즈트리뷴=김려흔 · 김민지 기자]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대표는 "로스트아크는 추억이 될 수 있는 게임으로 플레이의 추억, 감정의 추억이 돼 남는 것이 게이머들에게 드리고 싶은 것"이라고 밝혔다.

 

지 대표는 17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출시 행사에서 "어느 누구라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성장하고 흘레이를 원활하게 하는 것이 로스트아크의 지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날 로스트아크의 전반적인 소개 발표를 맡아 "현재 PC MMORPG는 사라지는 추세고 플랫폼도 분산돼 있다"면서 "이 가운데 모바일 시장이 강세를 보이면서 편리하고 자동적이거나 도박적인 부분들이 강조된 게임이 있어 '이제 피씨(게임) 잘 안하는 것 아니야?'라는 말이 시장에 있는데 저희 MMORPG의 필요성은 그것만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 말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로스트아크는 자동이동을 만들지 않았고, 성취감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 함께 같이 플레이할 때 즐거운 부분들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며 "MMORPG를 좋아하는 플레이어들은 여러 성향을 가지고 있는데 모험 도전 경쟁 수집등을 좋아하는 유저들과 반대로 이같은 특징을 싫어하는 유저들을 위해 자원을 채집하고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등 어느 방향에서든 의미있게 성장하고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설계에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음악과 멜로디가 주는 부분들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면서 "지나가다가 어떠한 소리를 들었을 때 감성과 기억에 남도록 함께 할 수 있는 아티스트를 수없이 만나보며 극대화 시키려고 노력하다보니 브라이언 타일러와 함께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temp_1537157646801.-881617409.jpg
17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출시 행사 현장 l 사진=김려흔 기자

 


◆로스트아크, 정식 론칭에 최종 반영되는 부분은?

 

오는 11월 7일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는 로스트아크는 ▲피폭효과와 타격강도 강화 ▲스킬쿨타임을 단축해 빠르게 쓸 수 있는 스킬과 상황에 따라 단계별로 나눌 수 있는 스킬, 액션담 ▲트라이포드 캐릭터가 성장하면서 선택해 그에 따른 효과와 눈에 보이는 확실한 체감 ▲긴장감 등이 최종반영돼 출시한다.

 

지 대표는 "아이덴티티 측면에서 여러가지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예를 들어 호응측면에서 디스트로이어, 빠르게 내려치는 것들을 적용하고 각기 적합한 것들을 적용했다"고 언급했다.

 

카오스 던전 보상 부분에 대해서는 "카오스 던전이 횟수 제한이 없는 체계였기 때문에 보상이 한쪽으로 쏠리는 것을 개편해 한쪽에 치우치지 않도록 변경 및 개편을 했다"면서 "필드보스와 비밀던전 등의 충분한 기여를 하지 않아도 보상을 받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편의성 측면에서는 플레이할 경우 연출을 보고 스킵하기, 프롤로그 보기, 프롤로그에서 처음 던전만 클리어하면 넘어갈 수 있도록 해 프롤로그를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temp_1537157663468.-2086563345.jpg
17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출시 행사 현장 l 사진=김려흔 기자

 

 

◆ "업데이트, 로스트아크의 전반적인 발전 도모하는 수단될 것"

 

지 대표는 향후 업데이트에 대해 "업데이트를 하는 것에 앞서 여러가지 콘텐츠들을 어떻게 플레이어들이 지속하게 할 것인가하는 고민과 OBT 이후 시즌, 에피소드 개념 도입 등을 로스트아크의 상황과 조합해 전반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에피소드는 새로운 세계, 인물, 사건, 더 많은 놀이거리를 만드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미들 업데이트는 기존 업데이트에서 더 높은 아이템과 더 상위 던전 등 수직적으로 상승하는 업데이트다. 이같은 업데이트를 통해 장기적인 수명과 시간이 지나도 트랜드에 맞고 게이머들이 원하는 게임으로 방향을 잡을 계획이다.

 

지 대표는 "업데이트는 수직적인 부분이 중요하다"면서도 "수평적으로 더 다른 놀이거리로 재밌게 하는 것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로스트아크가 비쥬얼적으로 신선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컨텐츠 부분은 원정대섬 시스템이 있다. 이 시스템은 영역을 확장하며 동료들을 모아 전설의 요리를 만들어 나눠줄 수도 있고, 게임의 주요 NPC들을 초대해 꾸밀 수도 있다.

 

실마엘 전장은 1인부터 파티단위, 길드단위 여러가지 스팟들이 존재할 계획이다. 전장에서는 전략을 구상하고, 플레이어들끼리 대응과 플레이의 컨트롤 등을 고려해 쟁탈전을 벌이게 된다. 이는 서로 경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에픽레이드는 기존 레이드수준을 넘어서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레이드다. 이는 단순히 인원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동료들과 어떻게 분업을 하고 공략할 것인가가 중요한 콘텐츠다.

 

또한 로그라이크 모드는 도전의 재미가 있는 모드로, 한번 도전해서 죽으면 다시 시작해야하는 높은 난이도다. 다만 성취했을 때 주어지는 보상은 희열 수준이라고 한다.

 

지 대표는 이와 관련 "현재 4개의 신규 클래스를 준비하고 있고, 페이튼 대륙과 함께 신규 클래스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목 없음.jpg
오는 11월 7일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는 로스트아크 l 사진=김민지 기자

 

[김려흔 기자 eerh9@biztribune.co.kr]
<저작권자ⓒ비즈트리뷴 & biztribun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56488
 
 
 
 
 
㈜비즈니스트리뷴(www.biztribune.co.kr)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3021 ㅣ 등록일자 2014년 2월 25일
제호 : 비즈트리뷴 | 발행일자 2013년 12월 1일 | 발행인 이규석 ㅣ 편집인 이규석 ㅣ 공동대표 반병희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9,  삼보빌딩 7층 706
전화 (02)783-9666  팩스 (02)782 -9666  biztribune@biztribune.co.kr 
청소년보호책임자 배두열 ㅣ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Copyright ⓒ biztribune All right reserved.
비즈트리뷴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