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게임,오늘]기대신작 가세! 설 연휴, 더 풍성…마스터탱커·사무라이쇼다운M·매드월드 '예열'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게임,오늘]기대신작 가세! 설 연휴, 더 풍성…마스터탱커·사무라이쇼다운M·매드월드 '예열'

[한줄뉴스-2월 1일]컴투스·썸에이지·외산 게임사, 설 이벤트
기사입력 2019.02.01 17:03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비즈트리뷴] 2월 첫 날이자 설 연휴를 하루 앞둔 2월 1일, 황금연휴를 겨냥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줄을 이었다. 모바일게임 맏형 컴투스와 썸에이지가 몰아쳤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컴투스프로야구2018, 낚시의신, 원더택틱스, 사커 스프리츠 등 무려 11종에서 설 연휴 관련 이벤트에 나섰다. 이색 모바일게임 '댄스빌'에서는 '설날 새해 인사'를 주제로 한 3차 경연이 펼쳐진다.

썸에이지는 영웅for kakao,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DC언체인드 등을 포함한 6종의 모바일게임서 설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외 라인콩코리아, 미호요, 펀설123코리아 등 외산 게임사들도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에서 설 연휴 프로모션에 나섰다.

설 연휴와 함께 기대신작 소식이 줄을 이었다. 웹젠, 조이시티, 잔디소프트가 움직였다.
웹젠은 1분기 출시를 천명한 모바일MMORPG '마스터탱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거대한 보스 몬스터와 맞서 싸우는 ‘영웅 캐릭터’들과 도끼와 방패로 강인한 전사를 연상시키는 BI가 공개됐다. 또한 SD 캐릭터인 'MT 캐릭터'도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조이시티 역시 1분기 출시 예정인 '사무라이 쇼다운 M'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은 90년대를 대표하는 1세대 대전 액션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 IP를 활용, SNK가 20년 만에 직접 개발에 나선 작품이다. 중국 출시 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 시장 점유율 5위권을 유지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조이시티는 커뮤니티를 통해 주요 캐릭터 일러스트 등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잔디소프트는 자사가 직접 개발중인 '매드월드'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매드월드'는 멸망한 세상에서 악마들과 인간의 갈등을 배경으로 한 MMORPG다. HTML5 기술의 기반으로 해 PC와 모바일에서 클라이언트, 플러그인 설치 없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일본의 유력게임사 닌텐도가 간판 IP '마리오'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 '닥터마리오 월드'를 올 여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인과 NHN엔터테인먼트가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Comming Soon]
▶웹젠
신작 모바일 MMOPRG '마스터 탱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웹젠 이미지자료01] 마스터 탱커_대표 이미지(SD 캐릭터) (1).jpg

 
▶조이시티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M’ 공식 커뮤니티를 열었다.

[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 M’ 공식 커뮤니티 오픈 이미지 (1).jpg

 
▶잔디소프트
자사가 개발중인 HTML5 기반 MMORPG '매드월드'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매드월드.jpg

 
▶닌텐도
라인과 NHN엔터테인먼트와 협력, 자사의 IP(지식재산권) '마리오'에 기반한 모바일게임 '닥터마리오 월드'를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설날 이벤트&업데이트]
▶컴투스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11종(댄스빌, 타이님팜, 컴투스프로야구2018, 낚시의 신, 골프스타, 체인스트라이크, 컴투스프로야구FOR 매니저, MLB9이닝스18,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원더택틱스, 사커스프리츠)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컴투스] 사진자료 - 설 연휴는 컴투스와 함께! 컴투스 인기게임 11종, 설 맞이 풍성한 이벤트 실시(2019.02.01) (1).jpg

 
▶썸에이지(대표 박홍서)
자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게임 6종(영웅for kakao,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DC언체인드, 삼국:에볼루션, 홍연의 세계, 8클래스 마법사의 회구)서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썸에이지] 설날 맞이 이벤트 (1).jpg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월드보스 ‘오르펜’을 업데이트하고 설 연휴 기념 '윷놀이 한 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콩코리아
제독의함대, 라이징포스, 촉산 for kakao, 여명 for kakao, 대항해의길 등 자사의 5종 게임서 설 연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미호요(miHoYo)
‘붕괴3rd’서 설 맞이 특별 이벤트를 펼친다.

▶카카오게임즈
2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카카오게임 뮤지엄’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펀셀123코리아
모바일 액션 RPG ‘WING 전장의 날개’에서 오는 3일부터 8일까지 설날 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에서 민족 대 명절 설을 맞아 새해 덕담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NHN엔터테인먼트
'모바일 한게임 섯다'에 신규 서바이벌 모드 ‘토너먼트’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이말년’ 등 인기 BJ 5명과 ‘토너먼트’ 도전 방송을 진행한다.

모바일 한게임 섯다_bj&스트리머_토너먼트챌린지 (1).jpg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과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IP '신세기 에반게리온'과 콜라보레이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국민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스타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 1942’에서 제11회 서버 쟁탈전을 2차전(1일 오후 10시 30분)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스코넥엔터테인먼트
2월 1일 신개념 유투버 '버츄얼 유튜버'(초이)의 첫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넥슨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서 ‘스펙터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자사와 네오위즈의 일본 자회사인 ㈜게임온이 공동 개발한 판타지 MMORPG '로도스도전기 온라인'에 신규 고급 장비 7종 추가 등 업데이트와 함께 설날 이벤트에 나섰다.

2019.01.31 [L&K]_로도스도전기온라인, 신규아이템추가와설연휴이벤트_image (1).jpg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트위치-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2019 오버워치 리그 올-액세스 패스(Overwatch League All-Access Pass)’를 $14.99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2월 12일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넷마블
마이클 대너허 주한캐나다 대사가 지난 1월 31일 넷마블 사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사진1_주한캐나다 대사 방문 (1).jpg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용 음성 및 텍스트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는 기업 ‘비복스(Vivox)’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도쿄점 오픈에 1개월간 매출이 목표를 144% 초과 달성하고, 35만여명이 매장을 다녀갔다고 밝혔다.

▶키위플러스
자사가 기획하고 핀플레이가 유통하는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를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외관사진1.jpg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전국 대회 연간 진행 계획을 밝히며, 그 시작으로 ‘PMSC SQUAD UP(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스쿼드 업) 시즌 2’를 2월 23일부터 3월 30일까지 개최한다.

[What's New]
▶CITY CONNECTION(시티 커넥션)
PC용 ‘사이바리아 델타’(한국명)를 온라인 플랫폼 ‘스팀(team)'을 통해 발매했다.

[사전예약]
▶팡스카이
웹소설 '리그니스대륙전기'에 기반한 모바일 MMORPG '리그너스대륙전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라그너스대륙전기]인트로화면 (1).jpg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m]
<저작권자ⓒ비즈트리뷴 & biztribun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80056
 
 
 
 
 
㈜비즈니스트리뷴(www.biztribune.co.kr)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03021 ㅣ 등록일자 2014년 2월 25일
제호 : 비즈트리뷴 | 발행일자 2013년 12월 1일 | 발행인 이규석 ㅣ 편집인 이규석 ㅣ 공동대표 반병희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9,  삼보빌딩 7층 706
전화 (02)783-9666  팩스 (02)782 -9666  biztribune@biztribune.co.kr 
청소년보호책임자 배두열 ㅣ 인터넷신문위원회 기사 및 광고부문 자율규약 준수 서약(제 152호)
Copyright ⓒ biztribune All right reserved.
비즈트리뷴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