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SPC 풀무원 하이트진로음료 신라면세점 갤러리아 外
[브리프] SPC 풀무원 하이트진로음료 신라면세점 갤러리아 外
  • 권재윤 기자
  • 승인 2024.03.29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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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도쿄바나나’ l SPC
SPC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도쿄바나나’ l SPC

■ SPC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도쿄바나나’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일본의 대표 디저트 기념품 도쿄바나나를 판매하고 있는 주식회사 ‘그레이프스톤’과 손잡고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담아낸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도쿄바나나’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도쿄바나나’는 전 세계인의 일본 여행 필수 기념품인 도쿄바나나를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플레이버다. 바나나 아이스크림과 바나나빵 맛이 조화를 이뤄 바나나 풍미가 가득하고, 바나나 커스타드 리본과 바나나 퓨레 리본까지 둘러 달콤함을 더했다. 여기에 카스테라 큐브를 쏙쏙 넣어 부드러운 식감까지 살려 배스킨라빈스만의 도쿄바나나 콘셉트 아이스크림을 완성했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한송이 가득 도쿄바나나’를 공개했다. 쿠키 파우더를 뿌린 도쿄바나나 모양의 아이스크림에 리본 모양의 초콜릿 장식을 올려 디자인과 맛을 더했다. 케이크 속 플레이버는 4월 이달의 맛을 포함해 엄마는 외계인 등 8가지 인기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이달의 음료 ‘도쿄바나나 블라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폭신한 도쿄바나나의 맛을 구현한 블라스트에 부드럽게 입안 가득 퍼지는 바닐라크림의 풍미가 조화롭고 상단 휘핑크림에 바나나 파우더와 도쿄바나나의 리본모양 초콜릿으로 달콤함을 더한 제품이다. 음료와 함께 제공되는 도쿄바나나 슬리브도 한정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바나나 모양의 랑그드샤 쿠키 사이에 초콜릿 칩이 쏙쏙 박힌 도쿄바나나 아이스크림을 샌드 한 이달의 디저트 ‘아이스 도쿄바나나 쿠키 샌드’도 선보인다.

한편,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4월 1일부터 3일까지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4월 배라데이’를 진행한다. 우선 매장 방문 시 4월 이달의 맛을 포함해 3가지 맛을 담을 수 있는 파인트 사이즈(9,800원)가 20% 할인된다. 또, 18,500원 이상을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 시 4천원, 신한카드 마이샵으로 전액 결제 시 최대 5천원 할인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도 준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보기만 해도 여행이 생각나는 ‘도쿄바나나’를 아이스크림으로 새롭게 구현한 4월 이달의 맛을 선보인다”며 “다양한 바나나 맛을 즐길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의 신제품들과 함께 부드럽고 달콤한 4월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95% 다진 와사비 l  풀무원

■ 풀무원, 진한 와사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95% 다진 와사비’ 출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진한 와사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와사비 원물을 사용해 제대로 만든 ‘95% 다진 와사비(80g/13,880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근 소비자들이 일상에서도 질 좋은 고기 또는 회와 와사비를 페어링해서 즐기는 경향을 적극 반영해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믿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와사비 제품을 기획했다.

신제품 ‘95% 다진와사비’는 생와사비 함량이 95%에 달하는 프리미엄 와사비 제품이다.

18개월 이상 재배한 건강한 와사비 뿌리만을 사용해 와사비 본연의 달큰한 맛과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와사비 원물만을 사용해 와사비 특유의 톡 쏘는 알싸한 맛과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전문점에서 강판에 직접 갈아주는 와사비처럼 굵은 입자감을 구현해 고기나 회 같은 음식에 곁들여 먹기에도 제격이다. 
 
또한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는 튜브 형태의 용기를 사용해 보관 및 휴대 편의성도 높였다. 본격 야외활동 시즌을 맞아 나들이나 캠핑 등에 휴대하기도 좋다.

풀무원식품 상품혁신 소재사업부 박진용 PM(Product Manager)은 “원물 소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음식과 페어링 해 먹을 수 있도록 생와사비 함량을 95%까지 높인 고품질의 와사비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마늘, 청양고추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식재료를 활용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시즈닝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스페셜 에디션 낱병(좌), 6입 컬러팩(우) ㅣ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스페셜 에디션 낱병(좌), 6입 컬러팩(우) ㅣ 하이트진로음료

■ 하이트진로음료, 봄 시즌 한정 ‘진로토닉워터 스페셜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본격적인 봄을 맞아 ‘진로토닉워터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봄을 상징하는 벚꽃과 포근한 하늘을 진로토닉워터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접목해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푸른 하늘 아래 벚꽃잎이 흩날리는 풍경을 연상케 하는 패키지는 보는 것만으로도 완연한 봄을 느끼게 한다.

스페셜 에디션은 진로토닉워터 오리지널 300mL 제품에 한해 출시되며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봄 시즌 동안 판매될 예정이다.

1976년 처음 출시된 ‘진로토닉워터’는 국내 토닉워터 시장에서 약 80%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믹서 브랜드다. 취향에 따라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 확산과 확장 제품들의 선전에 힘입어 최근 몇 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진로토닉워터가 국내 토닉워터 시장을 오랜 시간 선도할 수 있었던 비결로 소주, 위스키는 물론 국내 전통주, 데낄라, 사케, 바이주 등 각종 주류와 두루 어울린다는 점을 꼽았다. 레몬, 라임 계통 특유의 상쾌하고 쌉쌀한 맛과 적당량의 탄산이 한국인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믹서맛을 냈다는 평가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진로토닉이 주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믹서라는 소비자 평가를 기반으로 최근 전국 각지의 대학으로부터 새내기 배움터 등에서 진로토닉을 즐기기 위한 제품 협찬 요청이 줄을 잇기도 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진로토닉워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진로토닉워터의 메인 제품인 오리지널 최초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에디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재미와 즐거움을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사진 왼쪽)과 여인수 메타베브코리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해외 주류 수입∙유통 업체 메타베브코리아와 협약 체결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 등 해외 유명 주류를 수입∙유통하는 ‘메타베브코리아’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30세대 주류 마니아층을 공략한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과 여인수 메타베브코리아 대표, 이종민 메타베브코리아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면세점과 메타베브코리아의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최근 주류의 핵심 구매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세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상호협력을 골자로 하여, △주류 제품 및 브랜드 육성∙발굴을 위한 상호협력, △신규 마케팅 및 이벤트 기획, △전문화된 주류 콘텐츠 공동 기획∙제작, △양사 제휴를 통한 신규 고객 확보 및 매출 확대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메타베브코리아는 위스키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마스터 블렌더 빌리 워커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인 ‘글렌알라키’를 독점 수입해 성공적으로 국내 주류 시장에 안착시켰다. 이외에도 ‘올드풀트니’, ‘밀크앤허니’ 등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다양한 해외 유명 위스키 및 브랜디 브랜드 제품을 수입∙유통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글렌알라키’ 등 메타베브코리아가 보유한 다양한 주류 브랜드 라인업을 활용해 2030세대 위스키 마니아층에게 젊은 감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신규 마케팅 및 이벤트를 기획할 계획이다. 또한 일본 위스키 브랜드 ‘아케시’를 국내 면세점 최초로 판매하는 등 신규 제품 및 브랜드 발굴을 통한 주류 라인업 강화에 있어서도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주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이 있는 메타베브코리아와 함께 온라인 주류 콘텐츠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에서 ‘버번 기획전’, ‘스피릿 기획전’ 등 주종별 기획전을 선보이고 인천국제공항에서 위스키 브랜드와 협업해 체험형 팝업 매장과 한정판 위스키를 선보이는 등 주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갤러리아 써저리 이미지 ㅣ 갤러리아
갤러리아 써저리 이미지 ㅣ 갤러리아

■ 갤러리아百, “청룡의 기운을 담은 청룡 콜렉션 만나보세요”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써저리(SURGERY)’ 매장에서 청룡 콜렉션 상품을 판매한다.

2019년 론칭한 써저리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헌 옷을 활용해 새로운 스타일의 제품을 만드는 ‘빈티지 리메이크’ 방식으로 유명하다. 디자이너가 헌 옷을 직접 해체 후 제작하는 업사이클링(재활용) 방식으로 의류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최소화 한다.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해 제작한 써저리 청룡 콜렉션 상품은 스카잔(화려한 자수가 놓인 재킷), 후드티, 바지 등이다. 청룡을 활용한 자수 디자인이 돋보이며 제품 가격은 20만~49만 원대다. 지난해 갤러리아 콜라보 상품인 ‘써저리 X 갤러리아 익스클루시브 볼캡’도 재판매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이벤트로 헌 청바지를 가져오는 고객에게 8%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거된 청바지는 써저리의 ‘리미티드 라인’ 재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디자이너에 대한 MZ세대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라며 “앞으로도 갤러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브랜드 팝업 유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더건강한 안심비엔나(왼쪽), 만두쏙시지(오른쪽) ㅣ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더건강한 안심비엔나(왼쪽), 만두쏙시지(오른쪽) ㅣ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엔나 소시지 2종 출시…’시장 변화 이끈다’ 

CJ제일제당이 ‘더건강한 안심비엔나’·’만두쏙시지’ 등 비엔나 소시지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더건강한 안심비엔나’는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기존 제품들 대비 나트륨을 25% 낮춘 제품이다. 짠 맛은 줄이고 담백한 맛을 더욱 살렸으며,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출시돼 아이들 간식이나 반찬으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보존료(소브산칼륨), 산화방지제(에리토브산) 등을 첨가하지 않고 무항생제 국내산 돼지고기만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마트와의 공동기획을 통해 선보이는 ‘만두쏙시지’는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비고 만두 레시피와 40여년간 쌓아온 최고 수준의 육가공 노하우를 활용해 새로운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돼지고기 안에 당면과 함께 대파, 부추, 양파 등 다섯가지 채소를 넣어 풍부한 맛과 씹으면 촉촉하고 톡 터지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비엔나 소시지는 1인가구 증가 및 웰니스, 미식 트렌드 확산에 따라 밥반찬, 자녀 간식 등에서 술안주, 간단한 식사 등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웰니스 제품 ‘더건강한 닭가슴살 비엔나 소시지’ 부터 프리미엄 제품인 ‘육공육 비엔나’까지 선보이며 비엔나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 박지현 냉장육 마케팅 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어린아이부터 3040세대 까지 폭넓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차별화된 맛품질로 비엔나 소시지 시장의 성장과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봄 신메뉴 이미지 ㅣ CJ푸드빌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봄 신메뉴 이미지 ㅣ CJ푸드빌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봄 맞아 토토 피자 및 파스타 출시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이탈리아의 봄’을 콘셉트로 한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신선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 향긋함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허니콤 모르타델라 토토’는 이탈리아의 국민 햄 ‘모르타델라’를 활용한 피자로, 수제도우를 고온 화덕에서 바로 구워내 고소하고 담백하다. 피자 테두리 부분에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한층 더했으며 피자 중앙에 달콤한 허니콤(벌집)을 얹어 ‘단짠’ 조화를 살렸다. 꽃을 형상화한 피자 형태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부라타 뽀모도로’는 신선한 토마토 소스 파스타에 부라타치즈를 올려 고소한 맛을 살렸다. 바질과 바질오일로 향긋함을 더하고 컬러 토마토 토핑을 올려 화사한 색감을 자랑한다.

더플레이스는 신메뉴와 궁합이 잘 맞는 와인 3종도 제안한다. '무초 마스 화이트'는 달콤한 복숭아 및 살구의 향과 스모키한 향이 조화를 이루며 모든 메뉴와 가볍게 페어링하기 좋다. 입안 가득 감도는 과일 향과 섬세한 타닌을 자랑하는 레드와인 '몬탈토 꼴레지오네 디 파밀리아 메를로'는 ‘허니콤 모르타델라 토토 피자’와 잘 어울린다. '피오체사레 랑게 소비뇽' 산뜻한 산미의 화이트 와인으로 ‘부라타 뽀모도로’와 함께 즐길 것을 추천한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세트 메뉴도 마련했다. 2인용인 ‘프리마베라 세트’는 신메뉴 2종과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 글라스 와인 두 잔으로 구성했으며 3~4인용인 ‘스프링 페스타 세트’는 동일한 구성에 글라스 와인 대신 ‘딸리아따 디 만조’ 스테이크를 포함한다. 해당 세트는 정상가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시즌 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신메뉴의 바질향에서 영감을 받은 ‘바질향 페이퍼 샤쉐’를 선착순 한정으로 증정하며 추천 병 와인 3종을 3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화사한 색감과 꽃을 닮은 비주얼로 먹는 재미, 보는 재미와 찍는 재미까지 선사한다”며 “이탈리아의 대표 식재료인 바질과 치즈를 활용한 이번 신메뉴와 함께 신선하고 향긋한 이탈리아의 봄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28일 열린 ‘2024 아동 꿈드림 사업 착수식’에서 (오른쪽부터)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실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ㅣ 대상

■ 대상㈜, 저소득 가정 아동 위한 ‘아동 꿈드림’ 사업 전개

대상㈜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LG생활건강과 함께 저소득 가정 아동 희망 지원을 위한 ‘아동 꿈드림’ 사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아동 꿈드림’ 사업은 고물가 상황 속 저소득 가정 아동의 교육, 양육, 생계에 대한 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여건을 마련하는 활동이다. 대상㈜은 2021년부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식사대용품, 문구류, 생활용품이 담긴 ‘꿈드림팩’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아동 꿈드림’ 사업 착수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실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꿈드림팩’에는 청정원 호밍스 소고기 미역국과 사골진곰탕을 비롯해 청정원 옛날짜장 및 카레여왕 비프카레, 종가 순쌀컵 누룽지 등 대상㈜ 제품 10종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연필, 알림장 등 문구류와 핸드솝, 샴푸 등 생활필수품도 함께 담았다. 총 1만 4000세트의 ‘꿈드림팩’은 올해 말까지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7회에 걸쳐 어려운 환경에 놓여 있는 저소득 가정 아동 2,0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미래 세대인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주춧돌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대상㈜은 저소득가정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ESG경영 활동을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존중’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상㈜은 2021년 저소득 가정 아동 꿈지원 ‘드림박스’ 사업을 통해 약 7천만원 규모의 식품류 및 문구류를 지원한 바 있으며, 2022년부터 ‘아동 꿈드림’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무브살롱 벚꽃다이닝 관련 이미지 ㅣ 동원F&B

■ 동원F&B, 양재천 벚꽃축제 ‘벚꽃다이닝’서 덴마크 유제품 체험 행사 진행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양재천 벚꽃축제 ‘무브살롱 벚꽃다이닝’에서 덴마크 유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무브살롱 벚꽃다이닝’은 양재천 주변 지역 행사인 ‘벚꽃등축제’와 ‘양재천길 살롱문화’를 연계한 행사로, 29일부터 31일까지 영동1교 하부 산책로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봄을 담은 각종 음식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다이닝 축제로 마련됐다.

동원F&B는 벚꽃축제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를 알리고 신제품 시식 기회와 각종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 다음달 출시 예정인 정통 그릭 요거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에 견과류, 꿀 등을 곁들여 제공하며,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와 ‘소와나무 쿨피스 에이드’ 등도 증정한다.

또한 덴마크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거나 행사에 참여해 인증 사진을 남긴 방문객에게는 각종 굿즈와 덴마크 유제품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벚꽃 시즌을 맞아 덴마크 브랜드에 대한 색다르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덴마크 브랜드를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양경찰청 오상권 차장,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ㅣ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해양경찰청 x 환경재단 ESG 업무협약 체결

롯데칠성음료가 해양경찰청, 환경재단과 함께 기후 위기 극복 및 맑고 깨끗한 바다 조성을 위한 ESG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해양경찰청 오상권 차장,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협약식을 시작으로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바다를 부탁해 칠성사이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 392개 소매점에서 ‘칠성사이다’, ‘칠성사이다 제로’,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을 판매하고 ESG 사회 공헌 매대를 운영한다.

소비자는 사회 공헌 매대 행사 제품을 구매한 후, 제품 넥택의 QR코드에 접속해 기부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조성된 기부금은 충청남도 태안 지역에 탄소흡수원인 ‘잘피’를 이식하는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루카본 확보 및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자 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캠페인 참여 건당 5000원을 적립해 누적 금액을 해양경찰청과 환경재단에 기부할 계획이다. 행사에 응모한 소비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업사이클링 보냉백, 칠성사이다 제로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비자와 소매점 점주가 동참하는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맑고 깨끗한 바다를 만드는 활동에 앞장설 것”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를 이롭게 하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중앙 오른쪽)과 장충남 해남군수(중앙 왼쪽) 및 관련 실무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ㅣ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남해군과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네번째 시작을 알렸다. 롯데웰푸드는 27일 남해군과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해 특산물인 유자 소비확대 및 우리농산물 상생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남해군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과 장충남 남해군수가 참석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롯데웰푸드는 우선 남해 유자를 활용한 빼빼로를 선보일 예정이다.

남해 유자는 치자, 비자와 더불어 남해 삼자(三子)라 불리는 남해 지역 대표 특산물이다. 남해는 온화한 해양성 기후와 토질이 성장에 알맞아 유자의 향기가 짙고, 품질이 높다. 특히 남해군 농가의 유자나무는 대부분 수령이 30년을 넘은 것들이다. 수령이 최소 20년은 넘어야 제대로 된 유자를 생산할 수 있어 남해의 유자는 최상품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보일 남해 유자 빼빼로로 이를 더욱 알릴 계획이다.

롯데웰푸드의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는 국내 농산물을 활용해 소비촉진을 돕고 색다른 맛의 빼빼로로 고객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취지로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빼빼로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2020년 이천쌀로 만든 ‘우리쌀 빼빼로’, ▲2021년 ‘제주감귤 빼빼로’, ▲2023년 ‘해남녹차 빼빼로’를 선보이며 다양한 국내 농산물을 홍보해왔다. 올해는 단순히 특산물 활용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넘어 지역 관광 활성화, 지역 아동 센터 건립 협조 등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이어간다. 실제로 내달 8일부터 남해 유자로 유명한 지역 카페와 소품샵 등 5곳과 협력해 관련 캠페인을 진행하고 참여자에게 남해 유자 빼빼로도 나눠줄 계획이다.

한편, 빼빼로는 ‘나눔’을 브랜드 핵심가치로 운영해왔다. 판매 수익금을 활용해 12년째 소외지역에 아동센터를 건립해온 ‘해피홈’을 이어왔으며, ‘빼빼로 나눔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사회복지 단체에 빼빼로를 기부하고 있다. 또,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며 상생에 앞장서기 위해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을 진행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산 농산물을 활용해 매년 특색있는 신제품 개발을 지속하겠다”며 “다양한 맛의 빼빼로로 소비자 만족도 높이고, 지역과의 상생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에프엔프레시 미라클런치 챌린지 이미지ㅣ 푸드나무
에프엔프레시 미라클런치 챌린지 이미지ㅣ 푸드나무

■ 푸드나무 자회사 에프엔프레시, 미라클런치 챌린지 성료…걸음 모아 도시락 기부

대체육 전문 플랫폼 ‘내일식사’를 운영하는 푸드나무의 자회사 에프엔프레시는 걷기 기반 헬스케어 앱 ‘가치워크’와 함께 ‘미라클런치 챌린지’를 성료하고 경기광역푸드뱅크를 통해 제품 4,000여 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미라클런치 챌린지는 채식중심의 식사와 걷기로 건강한 점심시간을 보내자는 취지로 진행했다. 참가자는 최소 열흘동안 매일 3000보 이상 걷는 것을 목표로 하고, 가치워크 앱 안에 마련된 미라클런치 커뮤니티를 통해 점심 식사 식단과 함께 점심 산책 사진을 올리도록 했다.

챌린지 결과, 2월 16일부터 3월 25일까지 3,854명이 참여해 38일만에 목표치인 14억 걸음을 넘어섰다. 에프엔프레시는 챌린지 성공을 기념해 경기광역푸드뱅크에 취약 계층을 위한 채식플랜 도시락 4,140개를 기부했다.

에프엔프레시는 다음달 15일까지 미라클런치 챌린지를 이어간다. 또한, 챌린지 기간동안 매주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채식플랜 5종 체험 키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4,000여 명이 넘게 참여해 목표치를 훌쩍 넒은 약 16억 걸음을 돌파하며 미라클런치 챌린지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이고 있다.

가치워크 관계자는 “이번 미라클런치 챌린지를 통해 이뤄낸 14억 걸음은 약 2,000톤의 탄소배출을 저감하는 효과가 있다”며 “이는 소나무 160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탄소량과 맞먹는 양으로 가치 있는 걸음을 모아 주신 참가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에프엔프레시 관계자는 “에프엔프레시는 건강을 생각한 채식중심의 식사 문화를 알리고 걷기를 통해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챌린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두에게 좋은 음식을 선물하겠다는 푸드나무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새로운 먹거리 개발 및 우리 이웃들을 위한 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GS25와 CJ제일제당이 협업해 선보인 고메함박브래드(왼쪽)와 맥스봉 소시지빵(오른쪽) 상품 이미지 ㅣ GS25
GS25와 CJ제일제당이 협업해 선보인 고메함박브래드(왼쪽)와 맥스봉 소시지빵(오른쪽) 상품 이미지 ㅣ GS25

■ GS25,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새로운 콘셉트 조리빵 선봬

편의점이 “밥 대신 빵” 시대를 맞아 요리 담은 빵으로 고객 공략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국내 대표 식품기업인 CJ제일제당과 협업해 새로운 콘셉트의 조리빵을 선보인다.

양사의 이번 협업은 최근 밥 대신 빵으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식(食) 문화가 보편화되고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지향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됐다. 무엇보다 GS25는 새로운 장르의 빵으로 상품 경쟁력을 높여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CJ제일제당은 운영 중인 브랜드의 명성과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거란 기대감에 힘을 합치게 됐다.

양사가 이번에 내놓은 상품은 CJ제일제당의 인기 브랜드인 맥스봉, 고메, 스팸을 활용한 조리빵 3종이다. GS25는 가장 먼저 맥스봉이 들어간 소시지빵을 지난 21일 선보였으며, 28일에는 고메 함박스테이크가 들어간 고메함박 브래드를 출시한다. 4월 초에는 최고 인기 반찬 중 하나인 스팸을 활용한 차별화된 조리빵이 연이어 등장한다.

‘맥스봉 소시지빵’은 이름 그대로 소시지 대표 상품인 ‘맥스봉’을 토핑한 피자빵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빵 위에 기다란 맥스봉 소시지를 두고 케첩, 마요네즈, 피자치즈가 잘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가격 2200원)

‘고메함박 브래드’는 ‘고메’ 브랜드 상품 중 가장 인기 있는 함박스테이크를 주재료로 활용한 빵이다. 육즙 가득한 함박스테이크에 버섯, 양파, 콘 등이 들어가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함박스테이크에 빠질 수 없는 데미글라스 소스도 첨가돼 감칠맛을 더했다. (가격 2300원)

양사는 인지도와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들을 빵으로 구현한 것이 고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만들고 간식은 물론 식사 대용식으로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빵에 대한 고객 관심과 시장 규모가 날로 커짐에 따라 다양한 콘셉트의 빵을 선보이며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이번 조리빵 외에도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제휴 컬래버 시리즈 △캐릭터빵 시리즈 등 차별화된 전략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의 누적 판매수량은 5000만 개를 돌파했으며, 찰깨크림빵은 이달 초 출시 직후 3주 만에 50만 개 판매를 넘어서며 냉장빵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있다. 또한, 지난주부터 선보인 네이버웹툰의 ‘냐한남자’ 빵도 웹툰의 두터운 팬층에 힘입어 현재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전용성 GS리테일 카운터FF MD는 “빵 카테고리를 한 단계 성장시키고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또 다른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빵과 타 카테고리의 상품을 결합한 새로운 장르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올해 맛과 품질을 기본으로 한 다양한 콘셉트의 빵을 꾸준히 선보여 편의점 빵 열풍을 선도하며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팔도 ‘비락식혜 제로’ ㅣ 팔도
팔도 ‘비락식혜 제로’ ㅣ 팔도

■ 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설탕·당류·칼로리 제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비락식혜 제로(Zero)’를 출시한다.

비락식혜 판매량은 지난해 할매니얼 트렌드 확대에 힘입어 2022년 대비 18% 신장했다. 팔도는 비락식혜 제로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제로슈거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

신제품은 비락식혜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제로 버전이다. 제품 맛은 유지하며 설탕, 당류, 칼로리 제로를 구현했다. 전통 음료 콘셉트에 건강 트렌드를 결합해 식혜를 즐기는 기존 고객과 건강관리에 민감한 신규 소비층을 동시에 공략한다.

팔도는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시도 또한 계속해 왔다. 지난해에는 인도네시아 할랄청(BPJPH)으로부터 ‘할랄(halal)’ 인증을 획득, 수출 발판을 마련했다. 현지 시장 안착을 위한 판매 채널 확장도 본격화한다.

김평기 팔도 마케팅팀장은 “‘비락식혜 제로’는 전통과 트렌드라는 서로 다른 두 콘셉트를 조화롭게 녹여낸 제품이다”며 “30년간 사랑받아 온 전통 음료를 넘어 세대를 막론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한 전통 음료 최초 RTD 브랜드다. 국내산 엿기름과 멥쌀을 주원료로 11시간에 이르는 공정을 거쳐 제조한다. 가정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식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출시 31주년을 맞은 비락식혜 누적 판매량은 20억개가 넘는다.​

하나투어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ㅣ 하나투어
하나투어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ㅣ 하나투어

■ 하나투어, 영상 콘텐츠 강화…’숏플 크리에이터’ 대모집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생생한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는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숏플’ 확대 일환으로 ‘숏플 크리에이터’를 29일부터 모집한다.

유튜브, 틱톡 등 짧은 형식의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자사 영상 콘텐츠 강화 방안으로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및 고객 영상 후기 도입에 나선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여행 영상 크리에이터 ‘숏플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3월 29일부터 4월 11일까지다. 크리에이터들은 4월부터 약 3개월간 활동하고, 제작한 콘텐츠를 하나투어 ‘숏플’에 업데이트한다. 월별 콘텐츠 제작비, 활동 인증서를 지원하며, 우수 활동자 선정 시 하나투어 콘텐츠팀 출장 촬영 동반의 기회도 제공한다.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요강 및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늘(28일)부터는 하나투어 닷컴 내 고객 후기에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영상 후기 기능도 도입했다. 고객들의 생생한 여행 경험을 동영상 후기로 남기고, 잠재 고객에게 매력적인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동영상 후기를 남기면 하나투어 마일리지 1천 마일을 지급하며, 월별 우수 고객 후기로 선정되면 ‘숏플’ 노출 및 하나투어 마일리지 5천 마일을 추가 지급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먼저 여행을 다녀온 고객의 생생한 리뷰는 잠재 고객의 간접 경험과 구매 결정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동영상 콘텐츠 강화에 나선 것”이라며, “또한 ’숏플’은 단순히 여행지 소개를 넘어 공유와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동영상 리뷰, 숏플 크리에이터를 적극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일동후디스 트루맘 리뉴얼 ㅣ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트루맘 리뉴얼 ㅣ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프리미엄 유아식 ‘트루맘’ 리뉴얼 출시

일동후디스가 프리미엄 유아식 ‘트루맘 뉴클래스’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루맘 뉴클래스는 아기에게 꼭 필요한 영양공급을 위해 드넓은 초지 낙농선진국 호주에서 자란 건강한 젖소 원유와 초유 영양설계를 더해 완성된 프리미엄 영양식이다.

리뉴얼된 트루맘 뉴클래스는 월령에 따라 1단계(0~6개월), 2단계(6개월~12개월), 3단계(12개월 이후)로 구성돼 있다. 특히 트루맘 뉴클래스는 일동후디스의 20년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방어인자 면역글로블린 slgA, lgG 등 농축된 초유단백을 2.4% 배합했으며, 두뇌 및 망막 구성 성분인 DHA(도코사헥사엔산)와 ARA(아라키돈산)도 함유했다.

또한 아기 장의 대표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을 위해 HMO 모유 올리고당(Human Milk Oligosaccharide) 배합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뉴클레오타이드, 베타카로틴 등을 넣고 GOS(갈락토올리고당)와 FOS(프락토올리고당)을 9:1로 시너지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소화를 방해하는 α-S1 카제인 함량은 낮추고, 우유 지방인 팔미트산을 배제한 식물성유를 배합해 아기의 부드러운 소화 흡수까지 돕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트루맘 뉴클래스는 출시 이래 엄마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아기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더 좋은 성분과 기능을 갖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트루맘 뉴클래스 리뉴얼을 기념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후디스 트루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뒤,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는’ 우리 아기의 기특한 순간 성장 순간 중 하나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자동 분유 제조기’, ‘이유식 메이커’, ‘베이비 부스터’,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웅진식품 자연은토마토라이코펜 ㅣ 웅진식품
웅진식품 자연은토마토라이코펜 ㅣ 웅진식품

■ 웅진식품, 토마토 7개 분량 ‘라이코펜’ 담은 ‘자연은 토마토 라이코펜’ 출시

웅진식품이 ‘자연은 토마토 라이코펜’을 새롭게 선보인다. 자연은 토마토 라이코펜은 토마토 7개 분량의 ‘라이코펜’을 가득 담아낸 제품으로 토마토 본연의 맛과 향을 좀 더 진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웅진식품은 최근 토마토음료의 효능이 미디어를 통해 크게 주목받은 점에 힘입어 라이코펜을 강화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얼마 전 토마토음료를 넣어 만든 ‘토마토음료 라면’이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 언급되면서 다시 한번 토마토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웅진식품은 토마토 카테고리 부동의 1위로서 라인업을 확대하고 토마토음료 시장을 좀 더 다채롭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제품 자연은 토마토 라이코펜은 오는 4월 1일 웅진식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웅진식품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토마토음료의 효능이 알려지며 ‘라이코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올라간 점을 감안해 라이코펜을 듬뿍 담은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자연은 토마토 라이코펜으로 아침을 시작해 보시기를 추천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