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증권은 ‘코리아 밸류업 지수’ 발표 직후 투자자들이 나만의 스타일로 편집해 투자할 수 있는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신규 프리셋(Pre-set, 투자 전문가들이 사전 제시하는 예시 포트폴리오) 2건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코리아밸류업지수 시총 Top10 압축 전략!’을 통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등 시가총액 순으로 10개 종목을 선별해 밸류업 지수의 흐름과 연동될 수 있도록 종목을 구성했다. 또 밸류업 지수 내에서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퀄리티 주식이나 중형주 등에 대한 투자 수요 확대 가능성에 대비해 ‘코리아밸류업지수 구성종목 내 저평가된 퀄리티 종목 찾기!’ 프리셋을 선보였다. DB하이텍, 파마리서치, 종근당 등 각 산업군 내 저평가·퀄리티 종목군을 선별한 새로운 프리셋도 바로 만나볼 수 있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예고) 공시 기업들을 선별한 ‘뚝딱! 기업가치 제고 밸류업 공시 전략’ 프리셋을 활용한다면 편리한 포트폴리오 투자뿐 아니라 △동일가중 △시가총액 △위험가중 최적화 방식을 통해 비중을 다르게 투자하는 등 다양한 맞춤형 투자가 가능하다.
KB증권은 연초부터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며 ‘Again BUY KOREA’ 커뮤니케이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정부의 기업가치 제고 노력 지원 및 자본시장 선순환의 취지에 공감하며, 투자 활성화를 지원하는 소통의 일환으로 주요 활동을 요약한 ‘밸류업 브리프’ 자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Tag
#KB증권
저작권자 © 비즈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