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증권, '2025 해외파생 실전투자 대회' 개최

하나증권은 '2025 해외파생 실전투자 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11월 말까지 총 3개 시즌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3개월 동안 옵션을 제외한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해외선물 상품을 10계약 이상 거래하면 참여할 수 있다.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시즌에서는 참가자들이 수익률을 기준으로 경쟁을 벌인다. 두 번째 시즌은 6월부터 8월까지 팀 대회로 진행되고, 세 번째 시즌은 알고리즘(AI)과 수익률 경쟁을 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매달 수익률 1~3위 고객에게 상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1계약 이상 거래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휴면 고객이 거래를 재개할 경우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을 지급하고 최다 품목을 거래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2명에게 와이드 모니터를 제공한다.
■ 메리츠증권, 미국채30년물 스트립 ETN 3종 출시

메리츠증권은 미국채30년물 스트립 채권에 투자하는 환헤지형 상장지수증권(ETN) 3개 종목을 상장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종목은 △메리츠 미국채30년 스트립 ETN(H) △메리츠 레버리지 미국채30년 스트립 ETN(H) △메리츠 인버스 2X 미국채30년 ETN(H)이다. 스트립은 원금과 이자가 붙어있는 채권을 분리하고 만기가 긴 원금에만 투자해 채권의 평균 듀레이션(가중평균만기)을 늘리는 전략이다. 긴 듀레이션으로 금리 하락기에 일반 채권보다 비교적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환헤지가 돼 환율 변동성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 삼성증권,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굴링' 이용자 11만명 돌파

삼성증권은 자사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굴링'의 이용자가 11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굴링은 고객이 원하는 투자 목표를 입력하면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 목표와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로보굴링'은 국내외 주식, 채권, 대안상품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는 펀드·ETF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준다. '주식굴링'은 투자자가 원하는 테마의 종목을 분석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추천 종목에 한번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굴링 서비스는 202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달 말 기준 로보·연금·주식 굴링 누적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60% 증가한 11만9000명으로 집계됐다. 로보굴링 성과를 분석한 결과 1월 31일 기준 6개월 누적 수익률은 6.43%(코스피 수익률 -5.93%), 1년 누적 수익률은 10.68%(코스피 수익률 -3.74%)를 기록했다.
■ 신한투자증권, 해외주식 자동감시주문 서비스

신한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의 거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해외주식 자동감시주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특정종목의 감시조건과 주문조건을 설정하면 감시조건이 충족되는 시점에 자동으로 주문이 실행된다. 설정된 감시조건이 만족될 경우에는 PC나 HTS, 모바일 앱을 켜두지 않아도 주문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주문이 실행된다. 감시조건은 최장 90일까지 유효하게 설정 가능하다. 미국, 중국, 홍콩 시장에 대해 24시간 조건설정이 가능하며, 감시는 각 시장의 정규장에서 작동된다.
■ NH투자증권, ‘N2, 슬기로운 은퇴생활’ 단행본 발간

NH투자증권 퇴직연금컨설팅본부 100세시대연구소가 은퇴준비 실전지침서인 ‘N2, 슬기로운 은퇴생활’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단행본은 누구나 은퇴 전에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다뤘으며, 주요내용은 △은퇴 후 생활비 △은퇴 후 연금 △은퇴 후 투자 △은퇴 후 일자리 등 은퇴설계에 필요한 4가지 파트로 구성돼 있다. 은퇴 후 생활비에서는 적정 노후생활비와 항목별 실제 생활비, 은퇴후의 건강보험료 및 쉽게 해보는 은퇴설계 등에 대해 설명한다. 은퇴 후 연금에서는 노후생활의 핵심적인 버팀목인 국민연금, 직장인의 필수 노후자금인 퇴직연금에 대해 소개한다. 여유로운 노후생활을 위한 개인연금과 은퇴생활의 보루인 주택연금에 대해서도 다뤘다. 은퇴 후 투자에서는 은퇴후에도 투자가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며, TDF상품과 배당투자로 제2의 월급을 만드는 방법을 제안했다. 은퇴 후 일자리에서는 은퇴 후에도 일해야 하는 이유와 재취업, 창업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 키움증권, MTS 영웅문S#에 '주주혜택' 서비스 출시

키움증권은 자사 MTS '영웅문 S#'에 '주주혜택'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주주혜택 서비스는 각 기업의 주식을 보유 중인 주주들이 해당 기업의 상품을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을 주는 서비스로, IR큐더스와 제휴해 제공한다. 주주에게 실생활에 혜택을 주는 서비스는 투자자들에게 기업과의 유대감을 높이고 장기 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개념으로 일본과 미국 등에서는 널리 이용되는 주주 우대 방식이다. 영웅문 S# 내 생활/혜택 메뉴의 주주혜택 서비스에 가입하면 현재 휠라홀딩스, 오뚜기 등 국내 10여개 기업의 쿠폰을 받아 온라인몰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마이데이터로 타 증권사 계좌 정보를 활용해 쿠폰을 받을 수도 있다.
■ DB금융투자, CME 미국 지수 위클리옵션 매수 이벤트

DB금융투자는 오는 3월 3일부터 4월 30일까지 총 경품 1250만원 규모의 해외선물옵션 2025년 1차 CME 미국 지수 위클리옵션 매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DB금융투자는 행사 미예약 CME 미국 지수 매수 옵션의 최종 거래일 진입 허용 시간을 기존 최종거래일 23시 59분에서 최종거래일 익일 03시 59분까지로 확대하며 미국 지수 옵션 매수 고객의 매매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이를 고객에게 알리고자 해외선물옵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며, CME 미국 지수 위클리옵션 상품을 10계약 이상 매수 거래한 고객 중 선착순 50명에게 백화점상품권 5만원을 증정하고, 월간 CME 미국 지수 위클리옵션 상품 매수 거래량에 따라 백화점상품권을 최대 300만원 증정한다.
■ 교보증권, 드림업 4기 장학금 전달…자립준비청년 지원

교보증권은 자립준비청년을 돕는 '드림업 4기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사회복지단체의 추천과 심사 과정을 거쳐 선발된 자립준비청년 10명에게 300만원씩 지급한다. 장학금은 학업, 자격증 취득, 취업 교육 등 자기 계발과 생활 안정 용도로 쓸 수 있다. 이석기 대표는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행복한 모습으로 자신들의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돕겠다. 지속 가능한 선순환이 일어나도록 다양한 지원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 LS증권, 토리에듀핀과 초보 투자자 교육 강화 맞손

LS증권은 금융교육 플랫폼을 운영하는 토리에듀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토리에듀핀은 애플리케이션 '마루랩'을 통해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모의투자 서비스, 금융·재테크 교육 등을 지원하는 회사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초보 투자자에게 금융지식과 투자경험을 제공하고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상호 협력한다.
■ 신영증권 '신영 아트업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신영증권은 27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신영 아트업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올해 10회째인 이번 행사는 신영증권이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신영컬처챌린지 △신영컬처드림업 △신영뉴프론티어 등 3가지 장학사업을 결산하는 자리다. 신영컬처챌린지 중 신영증권의 올해 통화연결음을 선정하는 비즈링 부문에선 차태국, 은서영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한예종 우수 학생을 선정해 신영증권의 위촉작을 의뢰하는 신영아뜰리에 부문에선 이하느리 학생이 선정됐다. 발전 가능성이 높은 학생들에게 세계 유수 콩쿠르와 페스티벌 참가비를 지원하는 신영컬처드림업에선 30명 지원자 중 11명이 선발됐다. 신영뉴프론티어는 젊은 예술가에게 전시 기회를 주는 사업으로, 48개 전시 계획안 중 8개가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