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싼타페,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선정

현대차 싼타페가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에서 최고의 차로 선정되었다. 싼타페는 대형 SUV 부문을 수상한 데 이어 부문별 수상 차량 중 가장 우수한 차량으로 평가받으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 상은 5개 대륙 55개국 82명의 여성 자동차 기자단이 안전성, 주행 성능, 기술, 편안함, 효율성, 친환경성, 가성비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올해는 40개국 이상에서 출시된 81대 차량이 심사를 받았다.
싼타페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넓은 실내공간,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갖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등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점도 주목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가 세계 여성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향상시킬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LG이노텍, ‘아이 Dream Up’으로 아동∙청소년 실명 예방 지원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아동∙청소년 실명 예방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조백수 경영지원담당(우측)을 비롯해 강윤구 한국실명예방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ㅣLG이노텍
LG이노텍이 의료 취약지역 아동을 위한 ‘아동∙청소년 실명 예방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6일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600명의 아동에게 안과 검진 및 치료비를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LG이노텍의 광학(카메라 모듈) 사업 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기업의 전문성을 활용한 맞춤형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LG이노텍은 이와 함께 아동·청소년 교육 지원 사업인 ‘주니어 소나무 교실’도 지속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반도체, 자율주행 등 첨단 기술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돌봄 기관 개보수 및 학습 기자재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한 눈으로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실명 예방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건강과 교육 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SK브로드밴드, 소상공인 위한 ‘힘내CEO’ 프로모션 실시

SK브로드밴드가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힘내CEO’를 시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가입 소상공인은 인터넷 요금을 최대 40% 할인받고, 모뎀 임대료와 설치비도 면제된다.
1년 약정 기준, 기가라이트 와이파이(500Mbps)는 월 30,800원에 이용 가능하며, 기존 1년 약정 요금(51,700원) 대비 40% 절감된다. 3년 약정 요금(34,100원)보다도 저렴한 수준이다.
이와 함께 5월 말까지 소상공인 전용 솔루션 상품을 가입하는 선착순 1,600명에게 매장 운영에 필요한 웰컴키트를 제공한다. 이 키트에는 이더넷젠더, WiFi 안내판, 스마트 터치펜, 케이블홀더 등이 포함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상품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카카오, 정승환, 글로벌 팬 커뮤니티 ‘베리즈’ 오픈

가수 정승환이 글로벌 팬 커뮤니티를 오픈하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가 첫선을 보였다. 이번 커뮤니티는 정승환과 그의 팬덤 ‘US(어스)’를 위한 맞춤형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팬 커뮤니티에서는 자유로운 소통은 물론, 라이브 스트리밍과 다양한 독점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한국어·영어를 포함한 18개 언어 번역 기능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승환은 5일부터 멜론티켓을 통해 공식 팬클럽 ‘US’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가입자에게는 공연 선예매 및 다양한 팬 이벤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베리즈는 글로벌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팬 친화적인 플랫폼”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IP에 최적화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렌터카, 첫 차 고객 위한 ‘생애 처음 마이카’ 출시

롯데렌터카가 자동차보험 가입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규 상품 ‘생애 처음 마이카’를 출시한다.
이 상품은 보험료 무할증, 자동차 사고 전 과정 케어, 운전 연수 지원 등 초보 운전자를 위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4개월 이용 후 차량을 업그레이드할 경우 위약금이 면제된다.
특히 현대자동차 ‘운전결심’ 앱과 협업해 경찰청 등록 운전전문학원에서 6시간의 무료 운전 연수를 제공한다. 또한, ‘마이카 멤버십’을 통해 주유 할인, 무료 세차, 렌터카 이용권 등의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롯데렌터카 관계자는 “초보 운전자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안전한 첫 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보람바이오, 프리미엄 오일 ‘에이페릴’ 출시

보람그룹의 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가 100% 국내산 프리미엄 오일 ‘에이페릴’을 공식 출시했다.
에이페릴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24년간 연구·개발한 차조기 신품종 ‘안티스페릴’에서 추출한 오일로, 기존 차조기보다 항산화 성분이 10배 높다. 또한, 오메가3 함량이 고등어 대비 30배 많아 혈액순환 및 심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에이페릴이 한국을 대표하는 ‘K-오일’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오일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시몬스침대, ‘뷰티레스트 100주년 팝업스토어’ 오픈

시몬스침대가 신세계백화점 대전점에서 ‘뷰티레스트 런칭 10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열차 대합실 ▲열차 침대칸 ▲열차 식당칸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뷰티레스트 컬렉션의 100년 역사를 조명한다. 바나듐 포켓스프링이 적용된 신제품도 체험할 수 있다.
시몬스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수면안대 ▲룸슈즈 ▲미니시계 ▲집모양 줄자 등 특별 제작한 굿즈도 선보인다.
시몬스 관계자는 “뷰티레스트 100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트리뷴=정유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