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한국 상륙! '빔스(BEAMS)', 에비뉴엘 잠실에서 국내 첫 팝업 오픈

롯데백화점이 ‘빔스(BEAMS)’의 국내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일본 여행시 필수 쇼핑 명소로 알려진 ‘빔스’는 1976년 도쿄 하라주쿠에서 시작한 일본 대표 편집숍이자 패션브랜드다. ‘빔스’는 다양한 자체 브랜드와 폭 넓은 스타일을 선보이며, 일본 패션 문화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전 세계에 약 17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빔스’는 오는 4월 4일(금)부터 5월 8일(목)까지 잠실 에비뉴엘 지하1층에서 공식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국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총 다섯 가지 ‘빔스’ 라인을 선보인다. 남성 라인 ‘빔스(BEAMS)’, 남성 패션을 재해석한 여성 라인 ’빔스 보이(BEAMS BOY)’, 감각적인 여성 라인 ‘레이 빔스(Ray BEAMS)’ 등 패션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 및 ‘뉴에라’ 등 인기 브랜드와의 컬래버 상품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빔스 보이 데님 키홀더(3만7천원)’, ‘빔스 보이 로고 쇼핑백(10만원)’ 등 ‘빔스’의 정체성을 담은 대표 상품도 선보인다.
한국에서의 첫 팝업스토어를 기념하며 출시한 ‘빔스 서울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한글과 영문으로 ‘빔스보이 서울’이 프린팅된 ‘빔스 보이 티셔츠(8만원)’, ‘빔스 보이 토트백(6만9천원)’ 등이 있다. 또한, 일본 아티스트 ‘노라히(NORAHI)’작가와 협업한 티셔츠와 토트백, 한국의 ‘나무13(Tree13)’ 작가와 협업한 티셔츠를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국내 ‘빔스’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아티스트와 협업한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도 선보인다. 오는 4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간 일본 아티스트 ‘히마(HIMAA)’와 ‘노라히(NORAHI)’가 참여하는 사인회 등의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이번 잠실 팝업스토어의 메인 비주얼 촬영을 위해 한국 포토그래퍼 ‘송시영 작가’와 협업하여 서울의 거리 속 ‘빔스’의 스타일을 표현한 이미지를 공개하는 등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일 양국의 예술·문화 요소를 융합한 독보적인 공간이 될 전망이다.
국내 첫 팝업스토어인만큼,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당일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빔스 일회용 카메라’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또한, 4일(금)부터 6일(일)까지 기간 중 당일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빔스’는 오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패션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등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떨치고 있는 브랜드로 국내에도 MZ고객을 중심으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며 “잠실 에비뉴엘에서 ‘빔스’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콘텐츠를 발 빠르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팡, 만우절 맞이 5000여개 먹거리 최대 50% 할인

쿠팡이 만우절을 맞아 최대 반값 혜택을 담은 ‘만우절 식품 할인’ 기획전을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가공식품, 건강식품, 스낵 등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는 폰타나, 남양유업, 종근당, 쌍계명차, 뉴트리디데이, 비비드키친 등 15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며 총 5000여개 먹거리가 포함된다.
대표상품으로 △힘내고 크랜베리바 500g △두바이 라이크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초콜릿 (60g) △폰타나 오렌지주스 1L(2개입) △종근당 홍삼정애니타임 골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스윗칠리소스 320G △쌍계명차 애플사이다비니거 레몬(5g x 10스틱) △시아스 The 곤약현미밥(180g x 12개입) △남양 초코에몽(190ml x 4입) 등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제품이 포함됐다.
쿠팡 관계자는 “할인 혜택을 듬뿍 담은 쿠팡 만우절 기획전에서 맛있는 먹거리로 즐거운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달의민족, 2025 외식업트렌드 Vol.1 공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올해의 식품·외식업계의 화두를 엿볼 수 있는 <2025 외식업트렌드 Vol.1>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2025 외식업트렌드’는 배민과 국내 외식 전문가들이 함께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를 선보이는 콘텐츠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드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과 가게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노하우를 담았다.
31일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공개한 <2025 외식업트렌드 Vol.1>은 ▲시즌리스 아이스 ▲뉴웨이브 국밥 ▲저속노화 등 3개 키워드를 꼽았다.
‘시즌리스 아이스’는 계절을 잊은 아이스라는 의미로, 아이스 음료나 빙과류를 여름에 한정하지 않고 1년 내내 즐기는 소비 트렌드를 뜻한다.
롯데월드, 롯데자이언츠 팬 대상 특별 프로모션
롯데월드가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4월 1일(화)부터 30일(수)까지 한달 간 롯데자이언츠 팬을 대상으로 전국 5개 사업장(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에서 특별 프로모션 ‘모여라 자이언츠! 외치자! 롯데’를 진행한다.
우선 롯데자이언츠 시즌권 멤버십을 소지했다면 어드벤처와 어드벤처 부산의 종합이용권 및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최대 약 42%, 서울스카이의 입장권은 최대 35% 할인 받을 수 있다. 워터파크의 종일권은 최대 5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자이언츠 유니폼을 착용한 팬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드벤처와 어드벤처 부산의 종합이용권 및 아쿠아리움 입장권은 모두 최대 40%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서울스카이 입장권은 최대 32% 혜택을 제공하며, 워터파크 종일권은 최대 52%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특별 프로모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롯데자이언츠 2025 시즌권 회원 실물카드를 현장 매표소에서 인증하거나 롯데자이언츠 유니폼을 착용한 후 현장 매표소를 방문하면 된다. 프로모션 기간, 우대가 등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5개 사업장의 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G마켓, 시각장애인 대상 쇼핑 접근성 강화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시각장애인의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접근성 개선’ 활동을 강화한다. 대체텍스트(alt text)를 확대 제공하고, 탐색 기능을 높이는 방향이다.
먼저, 누락되는 정보가 없도록 대체텍스트 제공 범위를 개선한다. 시각적인 아이콘이나 이미지로 구성된 버튼이 스크린리더를 통해 올바르게 안내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 ‘팝업 닫기 버튼’이나 ‘비밀글 문의하기’ 등이 대표적이다.
스크린리더의 초점 위치 및 이동 기능도 개선한다. 이용 고객의 쇼핑 동선에 따라 논리적으로 초점이 이동해 페이지 탐색에 어려움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이 외, 불필요하게 안내가 반복되는 것을 방지하는 등 효율적인 탐색 기능도 강화한다.
이번 접근성 개선 활동은 G마켓 상품페이지 업데이트와 관련, 초기 기획 단계부터 대체텍스트를 고려한 사이트 설계 및 디자인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키보드 만으로 탐색이 가능하도록 기획했고, 시각장애인이 직접 테스트에 참여해 접근성 진단을 함께 했다.
G마켓 웹 프론트엔드팀 이지나 매니저는 “스크린리더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온라인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상반기 내 스크린리더 매뉴얼을 오픈하는 등 지속적인 웹접근성 향상 작업을 진행할 것” 이라며 “장애인, 비장애인이 동일한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관련 개선 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SG닷컴, 프리미엄 이탈리안 식품 확대… 식품전문관 ‘미식관’ 강화

SSG닷컴이 이탈리아산 유기농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식초 11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식품관 '미식관'에서 ▲인볼리오 유기농 올리브오일 3종(각 500ml, 4만5850원) ▲미첼리&센사트 올리브오일 3종(각 250ml, 4만9900원~5만4900원) ▲아체타이아 세르니 발사믹 식초 5종(각 250m, 2만9900원~10만9000원) 등 글로벌 프리미엄 식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SSG닷컴이 해외 유명 브랜드의 식품을 확대하는 이유는 고급 식재료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고 있기 때문이다. 쓱닷컴의 3월 이탈리안 식품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2% 증가했다.서울대 푸드비즈랩 조사에 따르면 이탈리아 파스타 요리는 소비자가 직접 요리해 먹으려는 수요가 강해 면·오일·소스와 같은 식재료의 구매 의향이 타 요리 대비 월등히 높게 나타났다.
SSG닷컴은 최근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와 함께 유튜브 콘텐츠도 선보였다. '미식관'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이탈리안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과정을 소개했다. 알베르토 몬디가 해당 영상에서 공개한 레시피별로 사용된 상품을 소개하는 미식관 기획전을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우민성 SSG닷컴 상품개발팀장은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단독 및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급화되는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S샵 샤피라이브에서 ‘아유미’, ‘최희’ 프로그램 구독하세요!

GS샵 라이브 커머스 채널 ‘샤피라이브’에서 ‘아유미’, ‘최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론칭하고 구독 기능을 선보인다.
GS샵 샤피라이브는 4월 1일(화)과 3일(목) 저녁 8시에 신규 프로그램 ‘옆집 사는 아유미’, ‘최희의 희소식’을 각각 론칭한다.
‘옆집 사는 아유미’는 아이돌 그룹 ‘슈가’ 멤버였던 ‘아유미’가 진행하는 뷰티 전문 콘텐츠로 백한결 쇼핑호스트와 호흡을 맞춘다. 아유미는 다양한 예능 방송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데 이번 샤피라이브 콘텐츠를 통해 커머스 시장까지 활동 범위를 넓힐 수 있게 됐다. 첫 방송은 ‘디올 뷰티’ 특집전으로 쿠션, 립스틱, 향수 등 히트상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리빙 전문 콘텐츠 ‘최희의 희소식’은 전(前) KBS N 아나운서 ‘최희’가 진행자로 출연한다. 최희는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유튜브 구독자 등 약 20만 명의 팬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다. 첫 방송에서 준비한 희소식은 ‘LG 계절가전 특집’이다. 최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와 이른 무더위를 겨냥해 워시타워, 에어컨 등을 최초 34% 할인된 초특가로 제안한다.
신규 프로그램 론칭과 함께 ‘구독’ 기능도 오픈했다. 특정 상품 방송 일정을 알려주는 ‘방송 알림’ 기능과 달리 ‘구독’은 고정 시청을 원하는 ‘프로그램’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알림 대상을 상품에서 콘텐츠로 확장한 것이다.
GS샵은 ‘구독’ 기능을 통해 셀럽 프로그램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고정 시청자로 확보하고 쿠폰, 적립금 등 다양한 리워드를 통해 고객 관계(CRM)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4월 중 구독 프로그램 대상을 TV홈쇼핑 프로그램인 ‘소유진쇼’, ‘장신영쇼’, ‘쇼미더트렌드’ 등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신규 셀럽 프로그램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GS샵 모바일 앱에서 ‘옆집 사는 아유미’, ‘최희의 희소식’ 두 개 프로그램을 구독하고 방송에 참여하는 고객 5천 명에게 적립금 1천 원씩 증정한다.
강현욱 GS샵 샤피라이브기획팀장은 “이번 신규 프로그램에서는 근접촬영, 언박싱, 즉석 퀴즈 등 다양한 연출과 운영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의 최대 강점인 고객 소통과 참여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프로그램을 꼭 구독해서 아유미, 최희와 함께 엄선한 상품과 재미있는 콘텐츠를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봄처럼 따뜻한 혜택!”홈앤쇼핑, 4월 프로모션 진행

홈앤쇼핑이 따뜻한 봄을 맞아 4월 한 달 동안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쇼핑 FOR you’ 이벤트를 비롯해 ‘TV는 적립을 싣고 시즌 3’, ‘&클럽 추가 적립’,‘WELCOMEBACK 홈&래플’, ‘빅적립데이’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먼저, ‘쇼핑 FOR you’ 이벤트에서는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 홈앤쇼핑에서 구매한 고객 중 총 10명을 추첨해 웨스트 조선 서울 아리아 뷔페 식사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5월 20일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TV는 적립을 싣고 시즌 3’가 4월 한 달간 진행된다. TV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한 후 2~4개월 연속 모바일 앱에서 추가 구매하면 최대 2만 원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단, 무형 상품, E쿠폰, 재방송 상품은 제외된다.
‘&클럽 5% 추가 적립 행사’도 주목할 만하다. 4월 5~7일(1차), 4월 12~14일(2차) 동안, &클럽 고객이 TV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주문하면 기본 적립률에 5%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렌털, 여행 등 무형 상품은 제외된다. 특히, 신규 및 휴면 고객을 위한 ‘WELCOMEBACK 홈&래플’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4년 1월 1일 이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이 응모(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샤넬 클래식 미듐백(1명), 배달의민족 상품권 3만 원권(1,00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5월 16일 발표된다.
마지막으로, ‘빅적립데이’ 프로모션은 4월 10, 16, 30일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홈앤쇼핑 회원이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해 구매하면 최대 5만 원까지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봄을 맞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홈앤쇼핑에서 따뜻한 봄날처럼 기분 좋은 쇼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홈쇼핑, 상반기 최대 행사 '롯쇼페' 개막, 주차별 막강 혜택 … 첫 혜택은 전 고객 롯데상품권 증정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1일(화)부터 27일(일)까지 매일 쇼핑 지원금 제공, 인기 브랜드 할인, 대규모 사은품 증정 등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 ‘롯쇼페(롯데홈 쇼핑 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는 지속된 고물가에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전년 대비 행사 기간을 2배로 늘려 약 한 달간 진행한다. ‘혜택도 쇼가 된다’를 콘셉트로, ▲전 고객 매일 3만원 쇼핑 지원금 ▲주차별 초대형 마케팅 ▲인기 브랜드 할인 ‘브랜드쇼’ 특집전 등 풍성한 혜택과 이색 마케팅을 준비했다. 특히, 쇼핑 혜택을 한번에 제공하는 기존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업계 최초로 기획한 깜짝 쇼핑 혜택을 주차별로 공개하며 고객 주목도를 높일 계획이다.
행사기간 총 100억 규모의 쇼핑 지원금을 마련했다. 매일 5천원, 1만원, 1만 5천원 등 3가지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발급 당일 사용 가능하다. 주차별 달라지는 3가지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4월 1,2주차(4/1~4/13)에는 방송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기프트쇼’를 진행한다. 경품성 이벤트 대신 전 고객에게 매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는 업계 최초다. 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금액별로 롯데상품권(10만 원 이상 1만원, 30만원 이상 3만원, 50만원 이상 5만원)을 매일 증정한다. 매일 구매금액의 10%를 상품권으로 돌려받는 셈이다. 향후 행사 3, 4주차에 각각 새로운 쇼핑 혜택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TV홈쇼핑 생방송을 통해 20개의 인기 브랜드를 선별한 ‘브랜드쇼’를 열고, 7% 카드할인, 추가 구성, 사은품 등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단독 패션 브랜드 ‘LBL’과 ‘바이브리짓’ 최대 40% 할인행사를 열고 ‘트위드 재킷’, ‘데님 스커트’ 등 간절기 아이템을 선보인다. 린넨 소재를 활용한 ‘LBL 숏 재킷’, 디자이너 브랜드 ‘슈퍼띵스’와 협업한 ‘바이브리짓 데님 셔츠’ 등 봄 신상품도 론칭한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는 3일(목) 프리미엄 밥솥 ‘발뮤다 더 고항’을 40% 할인 판매하고, 12일(토) 미국 가전 브랜드 ‘샤크닌자’의 ‘닌자 블라스터’를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영라뉴 파비플로라’ 등 건강기능식품을 특별구성으로 선보이며, ‘이지듀 기미쿠션’, ‘셀라보 선크림’ 등 봄철 인기 뷰티상품도 소개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4월 봄 쇼핑 시즌을 맞아 상반기 최대 규모의 행사 ‘롯쇼페’를 처음 선보였다. 행사기간 주문금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0% 신장했으며, 이벤트 참여 인원은 평소 대비 25% 늘며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동원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쇼핑 수요가 집중되는 봄을 맞아 할인 쿠폰, 대규모 사은품, 추가 할인 등 알뜰 혜택을 제공하는 ‘롯쇼페’를 기획했다”며 ”고물가에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주차별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상반기 최대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쇼핑에 대한 기대와 재미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삼삼한 데이’ 맞아 급식장서 저염 식단 선봬

CJ프레시웨이가 3월 31일 ‘삼삼한 데이’를 맞아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손잡고 오피스, 산업체, 병원 등 전국 40여 개 단체급식장에서 저염 식단을 선보인다. ‘삼삼한 데이’는 나트륨을 줄인 삼삼한 음식을 먹는 날로, 식약처가 건강한 식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저염 식단은 식약처가 발간한 건강 요리책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에 수록된 메뉴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로는 닭고기 볶음밥, 버섯 순두부찌개, 토마토 오리볶음, 비트 무절임 등이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저염식 조리 노하우를 활용해 나트륨을 줄이고, 식재료 고유의 맛과 풍미를 살린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소금·된장·고추장 등 염분류 조미료 사용을 최소화하고, 강황·마늘·양파가루 등 향신료나 식초로 간을 맞추는 방식이다. 토마토·비트·바나나 등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도 활용한다. 급식장 내부에는 홍보물을 게시해 저염식의 중요성과 레시피를 소개하고, 식사 인증 SNS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병원 환자식, 치료식 등 급식 운영 전문성을 바탕으로 건강식을 꾸준히 개발 운영하고 있다. 2014년에는 ‘저칼로리 저염 레시피’ 서적을 출간했으며, 2018년에는 식약처 주관 ‘저염 급식 요리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에는 △저속노화 식단 ‘슬로잇(SlowEat)’ △슈퍼 곡물을 활용한 건강 간편식 ‘슈퍼 그로틴’ △맞춤형 영양 관리 프로그램 ‘힐링 밸런스’ 등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는 급식 서비스도 활발히 운영 중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약처와 함께 ’삼삼한 데이’를 기념해 단체급식 이용 고객에 저염 식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저염식도 맛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저염, 저당, 저속노화 등 다양한 건강식을 개발하고, 고객 맞춤형 급식 서비스를 강화해 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BGF리테일,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14일 서류 마감

BGF리테일이 2025년 상반기 공개채용의 문을 연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내달 14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고 지원자들과 소통을 위한 리쿠르팅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2025년 8월)로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닌 인원도 지원 가능하다.
모집 직군은 ▲영업관리(SC) ▲상품 운영 ▲IT ▲점포 시설이며 채용 규모는 00명이다.
입사 희망자는 BGF리테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평가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현장 실습은 오는 6월에 약 5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추가로 상반기 공개채용 일정에 맞춰 상반기 전역(예정) 장교 채용도 영업관리직군에 한해 모집한다. 올 7월 이전 전역 또는 전역 예정자가 그 대상이다. 자세한 지원자격 및 주요 전형일정은 채용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BGF리테일은 이번 상반기 공개 채용과 관련해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는 온·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BGF리테일은 전국 각지의 지원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성균관대, 충남대, 국민대, 충북대, 강원대, 단국대(죽전), 부산대, 창원대 등 전국 각 지역의 8개 대학교에서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그 중, 4월 3일 강원대학교에서는 커피차 홍보 활동 진행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직무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현직 실무자를 초청해 입사 후 주요 업무, 필요 역량, 커리어 개발 방향 및 비전 등 다양한 직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오프라인에 참석하지 못하는 지원자들을 위해 유사 내용을 담은 온라인 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 채용공고 내 신청 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하면 내달 10일 열리는 온라인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자세한 입사 지원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 홈페이지, 자체 유튜브 채널 ‘테헤란로405’ 등에서 인재상, 직무 소개, 복리후생 등의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자주 묻는 질문(FAQ) 및 Q&A 게시판을 통해 지원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BGF리테일 염규열 HR팀장은 “BGF리테일은 경기 불황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연간 세 자릿수의 역량 있는 인재들을 꾸준히 선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동시에 미래 성장 기반을 다져왔다”며, “유통업계의 중심에서 K편의점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BGF리테일과 ‘좋은 친구’가 되어 함께 성장할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세븐일레븐, 차세대 콘셉트 가맹모델 ‘뉴웨이브’ 가맹 1호점 첫 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10월 야심차게 선보인 차세대 콘셉트 가맹모델 ‘뉴웨이브(New Wave)’가 본격적인 지역 거점화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9일 대전시 둔산동에 ‘세븐일레븐 뉴웨이브대전둔산점’을 선보였다. 1호점인 서울시 강동구 소재 ‘뉴웨이브오리진점’에 이어 첫 가맹점 적용 사례이며, 국토의 중심인 대전에 위치해 본격적인 뉴웨이브 지역 거점화를 위한 첫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뉴웨이브’는 세븐일레븐의 새로운 도약과 변화를 상징하는 2025 중점 추진 전략 콘텐츠다. 편의점의 핵심이자 근간인 푸드부터 신흥 콘텐츠인 패션·뷰티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상품을 구성 및 배치하고 현대적 감성의 공간 디자인을 앞세워 밝고 영&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가맹점 경쟁력 증진을 목표로 한다.
뉴웨이브 모델의 표본인 ‘뉴웨이브오리진점’은 실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매출이 일반 점포 대비 약 4배 가량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오피스와 주택가 상권 사이에 위치한 만큼 각 상권별 이용객을 고려한 MD 구성, 행사 및 상품 배치를 통해 정확한 타겟층 공략을 달성해냈다. 특히 푸드, 즉석식품, 주류 등 핵심 카테고리인 먹거리 매출이 일반 점포 대비 최대 12배 가량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향후 편의점의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신선과 뷰티도 각각 16배, 9배 높게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뉴웨이브오리진점을 운영하며 얻은 각종 운영 노하우와 상품 트렌드 및 고객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러한 성공 DNA를 첫 가맹점포인 뉴웨이브대전둔산점에도 이식할 예정이다.
뉴웨이브대전둔산점은 대전 최대 번화가인 둔산동 메인 거리에 자리해있다. 대표적인 문화·유흥 상권으로 특히 2030세대 젊은 유동인구층이 많이 밀집하는 지역이다.
뉴웨이브대전둔산점의 인테리어는 차분한 블랙톤 컬러의 천장에 곡선형 컬러 LED등을 부착해 역동적이고 밝은 느낌을 선사한다. 35평의 규모와 3m 이상의 높은 층고를 갖춰 개방감을 주어 뉴웨이브 콘셉트를 적용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카운터를 푸드코트형으로 조성해 즉석피자, 군고구마, 커피, 치킨, 구슬아이스크림 등 세븐일레븐의 대표 즉석식품들을 한 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푸드스테이션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경영주의 입장에서도 점포 오퍼레이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적 배치다.
문화·유흥 상권이라는 특성을 반영해 뷰티 코너와 와인&리쿼존도 마련했다. 뷰티 코너의 경우 마녀공장, 센카, 토니모리 등의 클렌징, 토너와 같은 기초화장품을 중심으로 총 8개 브랜드의 10여종 상품이 진열되어 있다. 와인&리쿼존에는 MD 추천 와인을 포함한 120여 종의 와인 및 리쿼 제품을 비치하였다. 음주 후 해장메뉴로 많이 찾는 라면도 ‘K라면’ 코너에서 10여종의 봉지라면을 즉석으로 끓여먹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뉴웨이브 대전둔산점 오픈을 기념 행사도 선보인다. 내달 11일까지 5천원 이상 구매 시 세븐카페 핫(HOT)을 무료로 증정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타이니탄 BTS 립밤 또는 모나미 3색 유성볼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도시락 전 종 구매 시에는 진라면 또는 칠성사이다 제로캔을 증정하며, 계란 30입 상품도 30% 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즉석식품 구색이 잘 갖춰진 점포인 만큼 치킨과 피자도 할인행사 및 콜라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뉴웨이브 대전둔산점을 필두로 전국 각지 거점 포인트에 뉴웨이브 모델의 가맹화 전략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공간의 의미를 넘어 삶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선사하는 근거리 생활밀착형 생활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앞서 이러한 취지로 가맹점 확대를 위해 지난 5일과 20일 각각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된 2025 세븐일레븐 상품전시회 공간을 뉴웨이브 모델로 기획해 전국 경들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박세원 세븐일레븐 개발전략팀장은 “뉴웨이브대전둔산점은 뉴웨이브 가맹 형태로는 첫 번째 사례로 본격적인 전국 확대를 위한 중요 거점 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개개인의 취향과 경험을 고려한 상권별 맞춤형 가맹점을 확대해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 포인트로 키워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최경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