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 2018에서는 하나의 뷰티 아이템을 뷰라벨로 선정하기 위해서는 4단계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비교 제품을 선정하는 1단계에서는 국내 온/오프라인 판매 순위, 소비자 평가, 전문가 패널의 조언을 통해 100개의 제품을 협찬이 아닌 구매하여 2단계 바디 버든 줄이기에서 피부 피해 의심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제외한다. 3단계와 4단계를 통해 최대 2~4주 임상시험으로 제품력과 피부 개선력 검증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제품력을 기준으로 소비자에게 권할 수 있는 제품을 뷰라벨 1위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겟잇뷰티에서 선정한 뷰라벨 제품 중 천연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와니코코는 아이크림 부분에서 복합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된 ‘펩타이드 아이크림’이 선정 이후 쿠션팩트 지속력 부분에서 ‘AC 버거 쿠션’이 선정되어 뷰라벨 1위 2관왕의 영애를 안았다.
국내 천연 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는 피부 피해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화학성분 천연 유래 성분으로 대체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시키고, 피부 개선 역을 높이기 위해서 화장품의 베이스 원료로 사용되는 정제수 대신 인삼/녹차 캘러스 추출물 등의 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판매 수요를 예 착하여 최소 단위의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신선도 높은 제품을 생산/유통을 통해 소비자의 피부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방송 이후 일부 제품의 경우 6차례의 입고 와 품절이 반복되는 등 화장품 비수기인 여름 시즌에도 겨울 시즌 못지않은 판매율이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스와니코코는 뷰 라벨 2관왕을 기념하여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뷰 라벨 1위 상품의 추가 패키지 구성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뷰 라벨 제품이 선정되는 일련의 단계와 과정을 지켜보면서, 기존의 고가의 유명 브랜드의 제품이 우수하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착한 성분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제품력으로 선정된 뷰 라벨 제품에 대한 신뢰와 관심이 집중되면서 화장품의 트렌트가 변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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