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시각장애인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
코웨이는 비데 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상 배포하고, 주요 제품에 대해 음성 사용설명서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비데를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센터를 통해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완료되면 점자 스티커 키트가 택배로 배송되며, 휴대폰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서비스 안내 사항과 음성 제품 사용설명서 등이 전달된다.
코웨이가 개발한 비데 점자 스티커는 모든 모델에 부착할 수 있게 공용화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필요한 버튼의 스티커를 떼어 해당 조작부에 붙이기만 하면 돼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점자 표기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의 전문 검수를 거쳐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코웨이 관계자는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도 불편함 없이 코웨이 비데의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점자 안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코웨이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모든 이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구상하며 고객 만족 극대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